박해진,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재능기부 "작은 역할이라도 영광"
  • 문수연 기자
  • 입력: 2020.02.25 13:00 / 수정: 2020.02.25 13:00
배우 박해진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운틴 무브먼트 제공
배우 박해진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운틴 무브먼트 제공

박해진, '코로나19 안전수칙' 영상 출연[더팩트|문수연 기자] 배우 박해진이 보건복지부와 소방청을 돕기 위해 나섰다.

박해진은 지난 23일 보건복지부와 소방청이 진행한 '국민예방 코로나19안전수칙' 영상 촬영에 함께했다. 이는 소방청 대국민 화재안전수칙 영상을 잇는 두 번째 재능기부로 박해진은 두 영상 모두에 출연하며 제작비 전액을 기부했다.

현재 코로나19는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어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보건복지부와 소방청을 돕기 위해 박해진이 안전수칙 영상에 직접 출연했다.

영상에서 박해진은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을 것 △기침할 때 옷소매로 코와 입을 가릴 것 △의료기관과 공공장소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버릴 땐 반드시 규정대로 묶어서 안전하게 버릴 것 등의 안전수칙을 설명하며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나라에 큰일이 생겼을 때마다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아픔을 함께 해왔던 박해진은 "코로나19에 대한 공포에 사로잡힌 국민들을 위해 작은 역할이라도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며 "모든 분들의 쾌유와 안전, 그리고 일선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과 비상 근무로 고생하시는 소방관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안전수칙만 잘 지키면 나와 타인을 지킬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해진은 KBS2 수목드라마 '포레스트'에 강산혁 역으로 출연 중이며, 오는 5월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수목드라마 '꼰대인턴' 촬영에 한창이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