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정규앨범 빌보드200 5위 진입
입력: 2020.02.24 13:02 / 수정: 2020.02.24 13:02
몬스타엑스가 지난 14일 발매한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로 빌보드200 차트에서 5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는 오는 25일 발표된다. /스타쉽엔터 제공
몬스타엑스가 지난 14일 발매한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로 빌보드200 차트에서 5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는 오는 25일 발표된다. /스타쉽엔터 제공

방탄소년단 슈퍼엠에 이어 국내 가수 중 세 번째 톱5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해외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온 끝에 빌보드200 5위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

23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가 빌보드200 톱5로 데뷔한다(Monsta X's 'All About Luv' Album Debuts in Top Five on Billboard 200 Chart)"라는 기사를 게재하고 차트 진입을 예고했다.

닐슨뮤직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지난 14일 발표한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로 피지컬 앨범 판매량 5만 장을 포함해 총 5만 2천 점을 획득, 빌보드200 5위에 오르게 됐다. 해당 차트 톱5에 든 건 한국 가수 중 방탄소년단과 슈퍼엠에 이어 세 번째다.

몬스타엑스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꾸준히 팬덤을 늘려갔고 소셜50부터 히트시커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앨범, 톱 앨범 세일즈 등 각종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렸다. 이어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 톱5에 진입하며 그간의 성장세를 증명했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데뷔 이후 오랫동안 꿈꿔웠던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200에서 5위라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어 이루 말할 수 없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많은 몬베베의 응원과 지지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정말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몬스타엑스가 돼서 그 마음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이엠은 "쉽지 않은 길이지만 언젠가 반드시 이룰 수 있는 목표라고 다짐하며 열심히 달려왔다. 그 노력에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행복하다"며 "앞으로 몬스타엑스가 갈 수 있는 많은 길들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더 노력해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 'ALL ABOUT LUV'와 수록 타이틀 트랙 'YOU CAN'T HOLD MY HEART(유 캔트 홀드 마이 하트)'로 현지에서 눈부신 성장세를 자랑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미국의 저명한 언론 매체 타임은 해당 타이틀 트랙을 '금주의 베스트 곡 5'로 선정했고, 빌보드를 포함해 버라이어티, 피플 등 다수의 현지 언론들이 몬스타엑스 특유의 감성과 매력에 집중 조명하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몬스타엑스의 빌보드200 차트 순위는 오는 25일 발표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