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헌 아나운서, 가세연 폭로→하차 부인→자진 하차
입력: 2020.02.21 00:00 / 수정: 2020.02.21 00:00
한상헌 아나운서가 사생활 논란이 일자 진행 프로그램들에 누를 끼칠 수 없다며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KBS 제공
한상헌 아나운서가 사생활 논란이 일자 "진행 프로그램들에 누를 끼칠 수 없다"며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KBS 제공

한상헌 아나운서 "프로그램에 누 끼칠 수 없어 자진 하차"

[더팩트|문수연 기자]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한상헌 KBS 아나운서가 결국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한다.

20일 한상헌 아나운서는 KBS를 통해 하차 소식을 알리며 "진행 프로그램들에 누를 끼칠 수 없어 자진 하차한다"면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확한 사실관계에 기반하지 않은 논란에 대해 추후 정돈해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KBS 더라이브 진행 한상헌 아나운서 수시 성관계 논란'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가세연'에 따르면 최근 현직 방송사 아나운서 C 씨가 유흥주점 여성 종업원에게 "3억 원을 주지 않으면 성관계를 폭로하겠다"는 협박을 당했다. 공동공갈 혐의로 기소된 A 씨와 B 씨는 지난 6일 1심 재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두 사람은 C 씨에게 술집 여성과 만남 사실을 폭로하겠다며 협박해 200만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는다.

'가세연'은 "C 씨가 한상헌 아나운서"라며 그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후 한상헌 아나운서는 SNS를 돌연 비공개로 전환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성관계 논란에 휩싸인 현직 아나운서가 한상헌 아나운서라고 폭로했다. /가로세로연구소 유튜브 캡처
'가로세로연구소'는 성관계 논란에 휩싸인 현직 아나운서가 한상헌 아나운서라고 폭로했다. /'가로세로연구소' 유튜브 캡처

이후 19일 스포티비뉴스는 "한상헌 아나운서가 일신상의 이유로 KBS2 '생생정보', KBS1 '더라이브'에서 모두 하차한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KBS는 <더팩트>에 "현재 한상헌 아나운서 자진 하차 보도와 관련해 정정 보도를 요청할 예정"이라며 "'자진 하차 한다'는 내용은 오보다"라고 부인했다. 그러나 하루 만에 입장은 번복하고 하차 소식을 전하게 됐다.

한상헌 아나운서는 2011년 KBS 3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에서 메인 MC를 맡았다. 또한 그는 '추적60분', '천상의 컬렉션' 등을 진행했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