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엑소, 첸 계속 함께하기로…올해 솔로·유닛 집중"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0.02.20 17:19 / 수정: 2020.02.20 17:19
그룹 엑소의 첸이 결혼 발표 후 일부 팬들로부터 팀 탈퇴 요구를 받고 있다. 첸은 팬들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고, 엑소 멤버들과 소속사 SM은 그와 함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팩트 DB
그룹 엑소의 첸이 결혼 발표 후 일부 팬들로부터 팀 탈퇴 요구를 받고 있다. 첸은 팬들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고, 엑소 멤버들과 소속사 SM은 그와 함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팩트 DB

첸 결혼 발표 후 일부 팬 퇴출 요구..첸 "많이 놀라고 당황스러웠을 엑소엘 사과"[더팩트 | 정병근 기자] 엑소 첸이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 후 일부 팬들로부터 탈퇴 요구를 받고 있지만 "함께하겠다"는 멤버들 의지는 굳건하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일 "멤버 첸의 결혼에 관해 공식적으로 알리기 전, 엑소 멤버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다"며 "당사 또한 이러한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엑소 멤버의 변동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군 입대를 앞둔 멤버들이 있어 올해 엑소 활동은 솔로 및 유닛 활동에 집중하는 것으로 작년부터 예정돼 있었으며 멤버들의 활동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며 "멤버들은 엑소로서, 솔로, 유닛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하며 팬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첸은 지난달 13일 결혼 발표와 함께 2세 소식을 알렸다. 첸은 자필편지를 통해 "어떻게 말을 시작해야 할지 무척 긴장되고 떨리지만 너무나 큰 사랑을 주신 팬 여러분께 가장 먼저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싶어 부족한 문장으로나마 글을 올린다"며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팬들은 혼란을 겪었다. 지난달 16일 일부 팬들은 성명을 내고 첸의 엑소 퇴출을 SM엔터테인먼트에 요구했다. 아울러 이들은 3일 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SM아티움 앞에서 시위를 진행했다. 첸과 관련된 물품들을 길바닥에 버리는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다.

그러자 첸은 지난 19일 엑소 팬카페에 "많이 놀라고 당황스러웠을 엑소엘 여러분께 사과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 "여러분이 주신 사랑을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 사랑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 등 사과와 감사의 글을 썼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에스엠엔터테인먼트입니다. 향후 엑소의 활동 방향에 대해 엑소 멤버와 회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엑소의 매니지먼트 회사로서, 팀과 멤버의 활동 방향은 물론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멤버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해왔습니다. 멤버 첸의 결혼에 관해 공식적으로 알리기 전, 엑소 멤버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엑소 멤버 전원은 멤버 이탈의 아픔을 겪어왔던 만큼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습니다. 당사 또한 이러한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엑소 멤버의 변동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군 입대를 앞둔 멤버들이 있어, 올해 엑소 활동은 솔로 및 유닛 활동에 집중하는 것으로 작년부터 예정되어 있었으며, 멤버들의 활동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엑소 멤버들은 엑소로서, 솔로, 유닛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하며 팬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당사 역시 엑소와 멤버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하겠습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