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초점] 아이즈원, '위대한 위즈원'에 모든 영광을
입력: 2020.02.19 05:00 / 수정: 2020.02.19 05:00
아이즈원이 지난 17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 BLOOM*IZ로 걸그룹 역대 초동 음반 판매량 1위에 올랐다. 하루 동안 18만 4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즈원이 지난 17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 'BLOOM*IZ'로 걸그룹 역대 초동 음반 판매량 1위에 올랐다. 하루 동안 18만 4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오프더레코드 제공

첫 정규앨범 'BLOOM*IZ'로 음반 음원 모두 잡았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존폐의 기로에서 돌아온 아이즈원(IZ*ONE). 위즈원(WIZ ONE. 팬클럽)의 굳건한 지지 속에 화려하게 꽃을 피웠다.

아이즈원이 멋지게 부활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첫 정규앨범 'BLOOM*IZ(블룸아이즈)'는 하루 만에 18만 4000장 넘게 팔렸고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18일 오전 실시간차트 벅스 1위, 멜론 2위를 찍었고 전 음원차트 최상위다. 음반과 음원 모두를 잡은 놀라운 성과다.

아이즈원이 하루 동안 판 18만 4000장은 걸그룹 음반 초동(1주일) 판매량 1위(트와이스 'Feel Special(필 스페셜)' 약 15만 4000장)을 가뿐하게 넘어서는 기록이다.

아이즈원은 지난해 4월 발표한 2번째 미니앨범 'HEART*IZ(하트아이즈)'로도 당시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역대 1위(약 13만 장)에 올랐다. 이후 5개월 뒤인 9월 트와이스가 8번째 미니앨범 'Feel Special'로 15만 장 벽을 깼고, 또 5개월이 지나 아이즈원이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초동 판매량은 오는 23일까지 집계되는 만큼 아이즈원이 걸그룹 최초로 20만 장을 넘어설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팬덤의 척도로 여겨지는 앨범과 더불어 대중성이 반영된 음원차트에서도 아이즈원의 영향력은 크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18일 내내 멜론 2~3위를 오가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앞서 발표한 '라비앙로즈'(멜론 일간차트 최고 18위)와 '비올레타'(최고 19위)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피에스타' 뿐만 아니라 앨범 전곡이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실시간차트 톱100에 진입했고, 이전 곡 '비올레타'는 역주행을 했다.

아이즈원은 지난 17일 엠넷 컴백쇼에서 힘들 때마다 오늘을 생각하며 다시 일어나서 연습했다며 팬들에게 기다려줘서 고맙다. 언제나 사랑한다고 말했다. /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즈원은 지난 17일 엠넷 컴백쇼에서 "힘들 때마다 오늘을 생각하며 다시 일어나서 연습했다"며 팬들에게 "기다려줘서 고맙다. 언제나 사랑한다"고 말했다. /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즈원의 이 같은 기록이 더 의미있는 건 팀 존폐의 기로에서 살아돌아와 거둔 성과이기 때문이다.

팀의 뿌리인 '프로듀스48'이 제작진의 투표 조작으로 논란이 되면서 활동 지속 여부를 놓고 말이 많았다. 부당 이익을 본 멤버가 버젓이 활동하는 건 불공정하다, 활동을 막는 건 치열한 경쟁 끝에 꿈을 이룬 대다수 멤버들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 등의 지적이 있었다.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상황에서 선택권은 멤버들과 각 소속사에 주어졌고 팀 지속으로 뜻이 모아졌다. 12명의 꿈이 걸린 선택을 비난할 수만은 없다. 아이즈원의 탄생 기반인 팬들이 받아들이느냐 아니냐가 가장 중요한 일이었다. 그리고 팬들은 아이즈원을 지지했다.

그렇기에 아이즈원은 모든 영광을 위즈원에게 돌려도 부족함이 없다. 아이즈원 역시 이를 잘 알고 있다. 멤버들은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엠넷 컴백쇼에서 "힘들 때마다 오늘을 생각하며 다시 일어나서 연습했다"며 팬들에게 "기다려줘서 고맙다. 언제나 사랑한다"고 말했다.

아이즈원의 첫 정규앨범 'BLOOM*IZ'는 '꽃을 피우다'는 의미를 지닌 'BLOOM'과 'IZ*ONE'의 합성어로 만개를 앞둔 열 두 소녀의 모습을 다양하게 담아냈다. '라비앙로즈'와 '비올레타'로 이어온 '플라워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아이즈원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한 곡이다. '라비앙로즈'의 붉은 열정이 사랑의 마음을 담은 '비올레타'를 만나 빛나는 미래를 그려냈다면 '피에스타'는 꿈꿔온 미래를 지금의 현실로 만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