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정체는 유튜버 김동준?…누리꾼 "펭수는 펭수다"
입력: 2020.02.09 19:00 / 수정: 2020.02.09 19:00
EBS 인기 캐릭터 펭수의 정체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동률 기자
EBS 인기 캐릭터 펭수의 정체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동률 기자

"펭수는 그저 펭수로만 바라봐줬으면"

[더팩트 | 문병곤 기자] EBS 인기 캐릭터 펭수의 정체가 누리꾼 사이에서 유튜버 플린 김동준으로 추정되고 있다.

9일 각종 온라인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펭수 김동준' 키워드가 올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펭수가 김동준이라는 추측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EBS '자이언트 펭TV'의 로고 송의 저작권자가 김동준인 것을 증거로 제시했다.

또 유튜브 채널 메리플린크리스마스 채널에서 김동준이 보여준 모습이 펭수와 흡사하다는 점도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특유의 목소리와 189cm의 큰 키, 과거 김동준이 불렀던 요들송이 펭수의 노래와 비슷하다는 점도 덧붙였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펭수는 펭수다", "펭수 본인이 밝히는 걸 꺼리고 그저 펭수로만 바라봐 달라고 부탁하며 열심히 캐릭터 연기하고 있는데 정체를 파헤치지 않았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내고 있다.

김동준은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으로, 현재 유튜브 메리플린크리스마스 채널을 친구들과 운영하고 있다.

펭수는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을 통해 유명해진 10살의 펭귄 캐릭터다. 엉뚱하지만 재치 있는 특유의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