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재, 모델 위해 자퇴→'주니어스'로 거듭나기까지
입력: 2020.02.08 00:00 / 수정: 2020.02.08 00:00
모델 주우재가 tvN 문제적 남자에서 맹활약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임세준 기자
모델 주우재가 tvN '문제적 남자'에서 맹활약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임세준 기자

'문제적 남자'서 브레인 면모...'주우재 학력' 실검 올라

[더팩트 | 문병곤 기자] 모델 겸 배우 주우재가 브레인의 면모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tvN 예능 '문제적 남자:브레인유랑단'(이하 '문제적 남자')는 연세대 송도 캠퍼스에서 학생들과 함께했다. 주우재는 출연진들이 풀기 어려워한 문제 3개를 연달아 맞춰 '주니어스'(주우재+지니어스)라는 호칭을 얻었다.

주우재는 초대장에 숨겨진 비밀을 맞추는 패턴 문제를 빠른 속도로 풀어냈다. 이어진 문제도 여유롭게 풀며 맹활약을 펼쳤고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에 전현무는 "주우재가 오늘 MVP다. 주우재의 날이다. 완전히 날아다니고 있다"며 감탄했다.

주우재의 활약은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받았다. 이날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주우재 학력'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에 그가 '문제적 남자'에서 "대학에 다닐 당시 고체역학, 열역학, 유체역학에서 모두 A+를 받았다"고 말했던 사실도 다시 회자되고 있다.

주우재는 약 6년 전 홍익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자퇴했다. 이후 주우재는 자신이 해오고 싶던 모델 활동을 시작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2016년부터는 배우로 영역을 넓혀 드라마 '원티드' '설렘 주의보' '최고의 치킨', 영화 ‘걸캅스'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문제적 남자'를 비롯해 '호구의 연애' '연애의 참견'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