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보는' 2020 설 특선 영화…'신과함께'부터 '걸캅스'까지
입력: 2020.01.24 10:18 / 수정: 2020.01.24 10:18
각 방송사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SBS는 23일부터 27일까지 5편의 영화를 편성했다. /SBS 제공
각 방송사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SBS는 23일부터 27일까지 5편의 영화를 편성했다. /SBS 제공

안방극장서 즐기는 2020 설 특선 영화

[더팩트|박슬기 기자] 각 방송사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다양한 영화들이 포진돼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SBS, 2020 설 특선 영화 5편 편성

SBS는 설 연휴가 시작되기 하루 전인 23일부터 5일 연속으로 '나를 찾아줘' '나의 특별한 형제' '악인전' '내 안의 그놈' '신과 함께-인과 연' 등 5편의 영화를 방송한다.

연휴 첫날인 24일 오후 8시 45분엔 신하균 이광수 주연의 '나의 특별한 형제'가 방송된다. 이 작품은 1996년 광주의 한 복지원에서 만나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한 몸처럼 살아온 형제의 우정을 그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극 중 신하균이 지체 장애인 세하 역을, 이광수가 지적 장애인 동구 역으로 등장한다.

25일 오후 10시 10분에는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이 시청자와 만난다. 우연히 연쇄살인마 K(김성규 분)의 표적이 됐다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마동석 분)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형사 정태석(김무열 분)의 이야기다.

다음날인 26일 오후 11시 5분부터는 '내 안의 그놈'이 방송된다. 이 작품은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 분)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 분)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다.

27일 오후 5시 25분에는 2018년 1200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 함께-인과 연'이 전파를 탄다.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등이 출연해 전편에 이어 또 한 번 천만 관객을 돌파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연휴가 시작되기 하루 전날인 23일에는 벤 애플렉, 로자먼드 파이크 주연의 영화 '나를 찾아줘'가 방송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 KBS, 화려한 액션부터 가족 영화까지

KBS에는 6편의 영화가 편성됐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성난황소 뺑반 덕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협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포스터
KBS에는 6편의 영화가 편성됐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성난황소' '뺑반' '덕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협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포스터

KBS는 설 연휴 첫 날인 24일 오후 10시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을 편성했다. 이 작품은 최고 스파이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피할 수 없는 미션을 끝내는 과정을 그렸다.

설 당일인 25일 오후 11시 55분에는 공효진 조정석 류준열 주연의 '뺑반'이 방송된다. 이 작품은 통제 불능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 뺑반의 고군분투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물이다.

다음날인 26일에는 오후 11시5분부터 '성난 황소'를 만날 수 있다. 이 작품은 한 번 성나면 무섭게 변하는 동철(마동석 분)이 납치된 아내 지수(송지효 분)를 구하기 위해 돌진하는 액션 영화다.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 오전 10시 10분에는 '협녀, 칼의 기억'이 방송된다. 이병헌, 전도연, 김고은이 출연한 작품으로, 고려 말, 왕을 꿈꿨던 한 남자의 배신과 18년 후 그를 겨눈 두 칼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무협 멜로다.

또 이날 오후 10시 10분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도 전파를 탄다. 이 작품은 사상 최악의 빌런 로난에 맞서 은하계를 구했던 4차원 히어로 가오갤이 거대한 적에 맞서 새로운 모험에 나서는 마블의 액션 어드벤처다.

오후 12시10분부터는 KBS1을 통해 '덕구'가 방송된다. 이 작품은 어린 손자와 사는 할배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게된 후 세상에 남겨질 손자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 이야기다.

◆ MBC, 설 특선영화는 2편만

MBC는 PMC:더 벙커와 걸캅스 2편의 영화만 내보낸다. /영화 PMC:더 벙커 걸캅스 포스터
MBC는 'PMC:더 벙커'와 '걸캅스' 2편의 영화만 내보낸다. /영화 'PMC:더 벙커' '걸캅스' 포스터

MBC는 설 당일인 25일 오후 8시50분부터 하정우 이선균 주연의 영화 'PMC: 더 벙커'를 방송한다. 이 작품은 글로벌 군사 기업(PMC)의 핵심팀 블랙리저드의 캡틴 에이헵(하정우 분)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 벙커에 투입된 후 난관에 봉착,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 분)와 의기투합해 생존을 위해 상황을 헤쳐나가는 내용을 그린 작품이다.

또 설 연휴 마지막날인 27일에는 라미란 이성경 주연의 '걸캅'스가 오후 8시30분 부터 방송된다.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이야기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