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이정길, 故 김자옥·김영애 납골당 찾아
입력: 2020.01.22 10:01 / 수정: 2020.01.22 10:01
배우 이정길이 고 김자옥, 김영애가 안치된 한 납골당을 방문해 두 사람과 과거를 추억했다. /MBC 사람이 좋다 캡처
배우 이정길이 고 김자옥, 김영애가 안치된 한 납골당을 방문해 두 사람과 과거를 추억했다. /MBC '사람이 좋다' 캡처

[더팩트 | 문병곤 기자] 배우 이정길이 동료 배우 고(故) 김자옥, 김영애를 그리워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이정길은 고 김자옥, 김영애가 안치된 한 납골당을 방문했다. 그는 "자네들이 떠나는 바람에 애틋했던 과거들이 한편으로 묻히게 됐다"며 두 사람을 회상했다.

그는 "김자옥과 나는 1970년대 MBC 드라마 '수선화'를 함께 하며 세상에 알려졌다"며 "이렇게 옛일을 생각하니 가슴이 또 저민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난 김영애의 납골당을 찾은 이정길은 "가족처럼, 가족보다도 더 오랜 시간을 함께 일했던 배우"라며 "영애야, 이정길 오빠 왔다. 이제 우리도 얼마 안 있으면 또 만나게 될 텐데, 그때까지 편히 잘 있어라"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김자옥은 6년 6개월의 투병 생활 끝에 2014년 11월 16일 대장암의 폐 전이로 사망했다. 고인은 투병 중에도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와 예능 꽃보다 누나 등에 출연했다.

고 김영애는 2012년 췌장암 판정을 받고 투병을 이어가다가 세상을 떠났다. 그의 유작은 2017년 2월 종영한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다. 당시 고 김영애는 촬영 종료 4개월 전부터 병원에 입원한 상태로 촬영 현장을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