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아 "3번 유산 끝에 엄마 될 것 같아"(전문)
입력: 2020.01.12 13:56 / 수정: 2020.01.12 13:56
배우 정정아가 세 번의 유산을 겪었고 짐승처럼 울었던 시간들이 얼만큼이었는지 셀 수도 없는 시간을 보냈다며 이제는 엄마가 될 것 같다고 알렸다. /정정아 SNS
배우 정정아가 "세 번의 유산을 겪었고 짐승처럼 울었던 시간들이 얼만큼이었는지 셀 수도 없는 시간을 보냈다"며 "이제는 엄마가 될 것 같다"고 알렸다. /정정아 SNS

"정말 짐승처럼 울었던 시간들 끝에 기적처럼 자연임신"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배우 정정아가 곧 엄마가 된다. 9개월째로 곧 출산한다.

정정아는 지난 11일 자신의 SNS에 "긴 시간 동안 너무나 조심스럽고 하루하루가 얼음 장위를 걷는 것 같아 차마 입 밖으로 내지 못하고 조금만 더 안정기가 되면 조금만 더 자리 잡으면 하며 이 시간을 기다리고 기다렸다"는 글과 만삭 사진을 공개했다.

정정아가 임신에 이토록 조심스러웠던 이유는 세 번이나 유산의 아픔을 겪었기 때문이다. 그는 "아픈 시간들이 차마 말문을 열지 못하게 하더라. 제가 뭔가 잘못을 해서 죄를 지은 시간인 것 같았다"며 "이제는 축하받아도 될 것 같아 알린다"고 전했다.

정정아는 "정말 짐승처럼 울었던 시간들이 얼만큼이었는지 셀 수도 없는 시간을 보냈다"며 "그런데 정말 기적처럼 자연임신이 되고 작은 생명이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몇 번의 응급실행과 위험한 고비를 넘기면서 9개월이란 시간까지 왔다"고 지난날을 돌아봤다.

마지막으로 "제가 임신하기까지 기뻐해 주신 분들 기도해주신 분들 응원해주고 축하해주신 분들 감사드리고 저도 기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정아는 지난 2017년 8월 사업가 연인과 결혼했다.

다음은 정정아 인스타그램 글 전문이다.

조심스럽게 좋은 소식 이제야 알려드리게 돼서 죄송하고 이제는 알려도 되지 않을까 용기 내어 올려봅니다

긴 시간 동안 너무나 조심스럽고 하루하루가 얼음 장위를 걷는 것 같아 차마 입 밖으로 내지 못하고 조금만 더 안정기가 되면 조금만 더 자리 잡으면 하며 저도 이 시간을 기다리고 기다렸어요. 난임을 혹은 유산의 아픔을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아마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늦은 나이에 임신을 하려고 하다 보니 자연임신은 물론 다시 시험관 시도와 유산 임신 등을 반복하며 힘든 시간 보냈지만 출산까지 가는 길은 더더욱 험난하겠지만…..

네 맞아요. 저 이제는 엄마가 될 것 같아요. 아직도 조심스럽지만요.

그동안 주변의 임신소식 들으면서 부럽고 저도 너무 축하받고 싶고 알리고 싶었지만 3번의 유산이라는 아픈 시간들이 차마 말문을 열지 못하게 하더라고요. 제가 뭔가 잘못을 해서 죄를 지은 시간인 것 같았거든요.

물론 배가 불러오면서 조금씩 눈치채고 축하해주신 분들도 있고 촬영 때문에 임신 사실을 알려야 하는 경우도 있어 아시는 분들도 생겼어요. 그렇치만 축하한다는 말이 기쁘지 않고 또다시 겁이 나고 혹시나 하는 불안감이 늘 마음을 힘들게 했는데요. 이제는 축하받아도 될 것 같아 알립니다.

정말 많이 울고 기도하고 포기하다가도 울면서 다시 엽산과 한약을 먹고 몸 준비하면서 얼마나 기도를 하고 소리를 쳤는지, 정말 짐승처럼 울었던 시간들이 얼만큼이었는지 셀 수도 없는 시간을 보냈어요. 물론 남편이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고 준비했었어요.

그런데 정말 기적처럼 자연임신이 되고 작은 생명이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요. 이 또한 몇 번의 응급실행과 위험한 고비를 넘기고 넘기면서 9개월이란 시간까지 왔어요. 정말 할 말은 많은데 천천히 올릴게요. 그리고 제가 난임의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던 시간들 임신하기 위해 노력했던 일들 서로 공유할 수 있게 추후에 올릴게요.

그리고 다시 한번 제가 임신하기까지 기뻐해 주신 분들 기도해주신 분들 응원해주고 축하해주신 분들 감사드리고 저도 기도하겠습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