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4년 만에 'SBS 연예대상' 대상..6번째
입력: 2019.12.29 01:30 / 수정: 2019.12.29 01:30
유재석이 28일 열린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 이어 4년 만의 대상이다. /방송캡처
유재석이 28일 열린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 이어 4년 만의 대상이다. /방송캡처

"게스트 분들 중 하늘나라로 떠난 설리와 구하라 생각 많이 난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유재석이 4년 만에 'S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8일 'S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9년간 '런닝맨'을 이끌어온 유재석이 대상을 품에 안았다. 2015년 수상에 이어 4년 만이다. '런닝맨'은 글로벌 프로그램상, 엔터테이너상(하하), 우수상(양세찬), SNS 스타상(이광수), 최우수상(김종국)까지 6관왕에 올랐다.

유재석은 "대상을 받는다면 멤버들과 같이 받고싶었는데 혼자 받게 됐다. 힘들 때도 많았는데 멤버들끼리 의지하고 노력하고 땀을 흘렸다. 요즘 버라이어티가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꿋꿋하게 함께 한 제작진과 멤버들 그리고 수많은 게스트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게스트 분들 중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떠난 설리와 구하라 생각이 많이 난다. 그곳에서 하고 싶은 것 마음껏 했으면 좋겠다"며 "예전엔 즐거운 일 없을까 많이 생각했는데 요즘엔 평범한 일상이 감사하다. 소중한 일상을 보내게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재석이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건 4년 만이다. 2008년, 2009년, 2011년, 2012년, 2015년에 이어 6번째 수상이기도 하다.

'골목식당'에 이어 '맛남의 광장'까지 성공으로 이끌며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던 백종원은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는 "우리 프로그램이 사회에 영향력을 줄 수 있구나 싶어서 조심스럽고 더 힘을 낸다. 책임감을 느끼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게스트 분들 중 하늘나라로 떠난 설리와 구하라 생각 많이 난다[더팩트ㅣ이덕인 기자] 2019 SBS 연예대상이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산로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가운데 런닝맨 출연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유재석, 지석진, 송지효, 전소민, 양세찬, 하하, 이광수.
"게스트 분들 중 하늘나라로 떠난 설리와 구하라 생각 많이 난다"

[더팩트ㅣ이덕인 기자] '2019 SBS 연예대상'이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산로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가운데 '런닝맨' 출연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유재석, 지석진, 송지효, 전소민, 양세찬, 하하, 이광수.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신인상=정인선('골목식당') 최민용('불타는 청춘') ▶라디오 DJ 상=소이현(러브FM '집으로 가는 길') 배성재(파워FM '배성재의 텐') ▶방송 작가상=원주원 작가(라디오 '최백호의 낭만시대') 박은영 작가(교양 '본격연예 한밤') 김미경 작가(예능 '동상이몽2') ▶베스트 커플상=이상민X탁재훈('미운 우리 새끼') ▶챌린저상=허재 이태곤('정글의 법칙') 김동준('맛남의 광장') ▶패밀리상=이윤지('동상이몽2') ▶명예사원상=양세형('집사부일체' '맛남의 광장') ▶엔터테이너상=하하('런닝맨') ▶글로벌 프로그램상='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집사부일체' ▶SNS 스타상=강남 이상화('동상이몽2') 육성재('집사부일체') 박나래('리틀 포레스트') 이광수('런닝맨') ▶우수 프로그램상='불타는 청춘' '동상이몽2' ▶최우수 프로그램상='골목식당' ▶우수상 쇼버라리어티=이상윤('집사부일체') 양세찬('런닝맨') ▶우수상 리얼버라이어티=윤상현('동상이몽2'), 김희철('미운 우리 새끼')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최성국('불타는 청춘), 김성주 ('골목식당') ▶최우수상 리얼버라이어티=홍진영 ('미운 우리 새끼'), 김종국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프로듀서상=이승기('집사부일체') ▶공로상=백종원('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대상=유재석('런닝맨')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