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BS 연예대상] 80살 최고령 신인상부터 눈물의 수상소감까지
입력: 2019.12.22 06:00 / 수정: 2019.12.22 06:00
2019년 KBS 연예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빠들이 받았다. /KBS2 2019 연예대상 캡처
2019년 KBS 연예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빠들이 받았다. /KBS2 '2019 연예대상' 캡처

'슈퍼맨이 돌아왔다' 대상·최고의 프로그램상 등 수상

[더팩트|박슬기 기자] '2019년 KBS 연예대상'이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올 한해 KBS를 빛낸 예능인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80살 최고령 신인상부터 눈물 젖은 소감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21일 오후 9시 15분 서울 KBS 신관 공개홀에서는 1부 MC 전현무, 손담비, 장동윤의 진행과 2부 MC 김준현, 손담비, 장동윤의 진행으로 '2019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대상에 이어 최고의 프로그램상까지 받은 '슈퍼맨이 돌아왔다'팀은 시청자들에게 연신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감격스런 소감을 밝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터줏대감인 샘 해밍턴은 눈물을 흘리며 "모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이 방송하면서 느낀 게 있다면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이 보고있다는 것이다. 항상 좋아해줘서 고맙다"고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축구선수가 아닌 나은이와 건후 아빠로 제 2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주호는 "특별한 자리인 만큼 좋은 소식을 전하겠다. 나은이와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고 말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그는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가 된다. 나은아, 건후야 너희 덕분에 상 받았다"며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준 안나 고맙다"며 아내에게도 감사 인사를 했다.

이날 최고의 프로그램상 역시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받았다. 양혁PD는 "시청자 여러분, 이모 삼촌들에게 감사하다. 이 상은 벤틀리, 윌리엄, 나은이 건호, 라원이 라임이, 잼잼이, 연우, 하영이와 37명의 제작진과 각 분야 감독님을 대표해서 받는 거"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근 시간대 변경으로 어려움도 겪었지만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최우수상 쇼·오락 부문은 '살림하는 남자들'의 김승현이 받았다.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까지 수상한 그는 "KBS '살림남' 팀이 수고 많았다"며 제작진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김승현은 또 내년 1월 결혼하는 예비신부에게 마음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우수상 코미디 부문을 받은 '개그콘서트'의 박준형은 "KBS 연예대상에 12년 만에 온다. 다시 돌아와서 개그를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훌륭한 후배들이 잘 이끌어줘서 중간에 잘 껴서 들어왔다. 작은 힘이겠지만 '개그콘서트'가 기상하는데 작은 깃털이라도 되고 싶다"고 말해 개그맨 동료들의 박수를 받았다.

우수상 쇼·오락 부문은 공동수상으로 '노래가 좋아'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경완과 '불후의 명곡'의 김태우가 받았다. 도경완은 "저희 KBS가 지난 1년간 농사를 짓는데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한 자리를 표하고자 마련한 자린데 직원이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입사하고 10년간 열심히 일했다. 전현무 선배가 남기고 간 '생생정보'를 오랜기간 진행하고, 지난 7월 하차했다. 이후 예능프로그램 3개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마치고 고속도로에 있을 것 같은데 제 만능치트키 회사 생활의 절반을 그냥 아나운서를 살았고, 절반은 장윤정 남편으로 살았는데 고맙다"며 눈물을 흘렸다.

김태우는 "연말 시상식에서 오랜만에 상 받는 것 같은데 혹시 받지 않을까 작은 기대감으로 준비해왔다"며 준비한 내용을 읽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 코미디 부문은 '개그콘서트'의 서태훈이 받았다. 그는 "너무 감사하다. 시상식에 늘 후보로 오를 수 있다는 것만으로 뜻깊었는데 큰 상을 받아서 감사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오늘 '연예대상' 방송으로 '개그콘서트'가 방송되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수상으로 마음이 풀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최우수상은 살림남의 김승현과 개그맨 박준형, 우수상은 도경완과 김태우, 서태우가 받았다. /KBS 2019 연예대상 캡처
이날 최우수상은 '살림남'의 김승현과 개그맨 박준형, 우수상은 도경완과 김태우, 서태우가 받았다. /KBS '2019 연예대상' 캡처

공로상은 신현준이 받았다. 최근 폐지된 '연예가중계'를 10년간 진행한 그는 "'연예가중계'를 하면서 많이 행복했다. 10년이란 시간동안 귀한 자리를 맡게 해준 KBS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두 팀이 공동수상을 했다. '편스토랑'의 이경규·이영자, '뮤직뱅크'의 최보민·신예은이 받았다. 이경규는 "외국에서 바로 날라와서 하나라도 받을 줄 알았다. 오길 정말 잘했다. 사실 일정이 안 맞아서 안 올 수도 있었는데 냄새를 맡았다"고 장나를 폭소케 했다. 이어 이영자는 "이렇게 베스트커플상을 받으니 신동엽 씨가 떠넘긴 것 같아서 행복해 보인다"며 "그런데 선배님 제가 부끄러우신가봐요"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최보민은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뮤직뱅크'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DJ상은 '사랑하기 좋은 날'의 이금희가 받았다. 그는 "오래한다고 잘하는 것도 아니고, 노력한다고 잘되는 것도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되는 요즘이다. 하지만 오래하다 보니까 한 가지는 알겠더라. 혼자하는 것이 아니고 혼자 사는 게 아니었다. 열심히 살아온 당신들. 저는 그 곁에 그저 계속 있겠다"고 말해 많은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신인DJ상은 '가요광장'의 정은지가 받았다. 그는 "라디오 매체 자체가 많은 분들에게 잊혀지는 것 같아서 속상하지만 새로운 가족들 만나서 즐겁다"며 "아직 부족한 게 많은 DJ인데 도와준 제작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인상 코미디 부문은 '개그콘서트'의 배정근이 받았다. 배정근은 "대전에서 꿈 없이 살아갔던 한 사람을, 개그맨이란 꿈을 갖게 만들어주신 개그맨 선배들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인상 쇼·오락 부문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심영순과 '편스토랑'의 정일우가 받았다. 최고령 신인상을 받은 심영순은 "나이 80에 신인상이 뭐야. 자기를 망가트리고, 남을 기쁘게 해야 하는 신인상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기가 잘났다고 갑질만 하지말고, 인생을 잘 살아가길 바란다"며 많은 이들에게 충고를 했다.

정일우는 "13년 전에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신인상 받은 이후에 '편스토랑'으로 신인상을 받게 됐다"며 "첫 고정 예능 출연이기 때문에 부족한 게 많은데 제작진이 도와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하 '2019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최고의 프로그램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최우수상 쇼·오락 부문: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

▲최우수상 코미디 부문: 박준형('개그콘서트')

▲우수상 쇼·오락 부문: 도경완('노래가 좋아''슈퍼맨이 돌아왔다'), 김태우('불후의 명곡')

▲우수상 코미디 부문: 서태훈('개그콘서트')

▲올해의 스태프상: 김승준(제작기술센터)

▲베스트 팀워크상: '해피투게더'

▲공로상: 신현준('연예가중계')

▲베스트커플상: 이경규·이영자('편스토랑') 최보민·신예은('뮤직뱅크')

▲베스트 챌린지상: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프로듀서 특별상: 신동엽

▲핫이슈 프로그램상: '편스토랑'

▲핫이슈 예능인상: 백호('으라차차 만수로') 최민환('살림하는 남자들') 양치승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조명섭('노래가 좋아')

▲올해의 DJ상:이금희 ('사랑하기 좋은 날')

▲신인 DJ상: 정은지('가요광장')

▲최우수아이디어상: '개그콘서트' 코너 '주간 박성광'

▲방송작가상 :백순영 작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편스토랑'

▲베스트아이콘 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신인상 코미디 부문: 배정근('개그콘서트')

▲신인상 쇼·오락 부문: 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일우('편스토랑')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