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하니' 박동근 폭행·최영수 욕설 논란..."심한 장난 사과"
입력: 2019.12.11 17:29 / 수정: 2019.12.11 17:29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출연진들이 진행자 채연에게 폭행과 욕설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EBS 유튜브 캡처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출연진들이 진행자 채연에게 폭행과 욕설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EBS 유튜브 캡처

"위협적인 부분 있었다...재발 방지 대책 세울 것"

[더팩트 | 문병곤 기자] '보니하니' 측이 연이어 터진 방송인 박동근, 최영수의 폭행·욕설 논란을 "심한 장난"이라고 해명했다.

11일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고 "어제 라이브 방송과 관련, 많은 분이 걱정하시는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출연자와 현장 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이라고 밝혔다.

'보니하니' 측은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 보니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다. 좀 더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작진과 출연자 모두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 문제의 개선을 위해 당분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중단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다. 시청자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전날 '보니하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당시 진행자 채연은 카메라 밖으로 나가려는 당당맨 최영수를 붙잡았다. 이에 최영수는 채연의 팔을 뿌리쳤고 그를 때리는 자세를 취했다. 하지만 이때 다른 출연자가 카메라를 가리면서 자세한 상황은 나오지 않았다.

연이어 먹니로 출연하는 박동근의 욕설 논란도 불거졌다. 라이브 영상 속에서 박동근은 물건을 정리하고 있는 채연에게 다가갔다. 카메라 밖에 있어서 그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이어 그는 "좋겠다. 의웅(진행자)랑 방송해서. 의웅이는 잘생겼지 착하지"라고 말했다.

이에 채연이 "무슨 대답이 듣고 싶은 건데요"라고 묻자 박동근은 채연에게 "독한 X"이라고 답했다. 채연은 당황하며 "뭐라고요?"라고 물었고 박동근은 다시 세 차례 같은 욕설을 했다.

영상들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퍼지자 제작진은 공식 SNS에 짧은 해명 글을 올렸다. 제작진은 "어제 라이브 영상 관련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 공지드립니다. 관련 논란은 전혀 사실이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더 이상의 추측과 오해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고 당부했다. 그럼에도 논란은 줄어들지 않았고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에 장문의 사과글을 게시했다.

한편 진행자 채연은 현재 걸그룹 버스터즈의 멤버다. 그는 올해 1월부터 MC 하니로 활동하고 있다.

다음은 '보니하니' 측 사과 게시글 전문이다.

보니하니 제작진입니다.

어제(12월 10일) 라이브 방송 영상과 관련해 말씀드립니다.

많은 분이 걱정하시는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함께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일부 매체에서 언급한 폭력이나 접촉이 있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이는 출연자와 현장 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입니다.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 보니 어제는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입니다. 좀 더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제작진과 출연자 모두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문제의 개선을 위해 당분간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중단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습니다. 시청자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