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후 결과 공개…"수치 정상"
입력: 2019.12.06 14:23 / 수정: 2019.12.06 14:23
개그맨 김철민은 폐암 판정 후 펜벤다졸을 복용했다. /임세준 기자
개그맨 김철민은 폐암 판정 후 펜벤다졸을 복용했다. /임세준 기자

"걱정과 겸려 감사합니다"

[더팩트|문수연 기자] 폐암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이 검진 결과를 공개했다.

김철민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폐, 뼈, 지난 10월에 검사한 것과 변함이 없었고 피검사 암 수치, 간 수치, 콩팥 기능 등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희망이 보이는 듯합니다"라며 검진 결과 사진을 올렸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걱정과 격려, 성원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라고 자신을 응원해준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철민이 공개한 검진 결과 사진. /김철민 페이스북
김철민이 공개한 검진 결과 사진. /김철민 페이스북

앞서 김철민은 지난 5일 "드디어 내일 폐 CT, 뻐검사, 혈액검사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제발 잘 나왔으면 좋겠어요. 여러분의 작은 기도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김철민은 지난 10월 8일 <더팩트>와 인터뷰에서 강아지 구충제인 펜벤다졸로 항암 치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폐암 말기 환자인 미국 유튜버는 펜벤다졸 복용 후 3개월 만에 암이 완치됐다고 주장했다.

김철민은 "치료가 잘 돼서 말기 암 환자들한테 마지막 희망을 보여주고 싶다"면서 "펜벤다졸 복용과 병원 방사선치료, 그리고 수많은 팬들의 응원과 기도가 한대 보태져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김철민은 지난 8월 7일 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받은 뒤 폐암 4기 선고를 받고 치료 중이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