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지난 4월 발매한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유튜브 조회 수 6억 회를 돌파했다. /이선화 기자 |
DNA·불타오르네·FAKE LOVE 이어 4번째
[더팩트 | 이한림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했다.
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월 발매한 BTS의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3일 오후 6시 48분께 유튜브 조회 수 6억 회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에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DNA(8억6000회, 이하 3일 오후 10시 기준)', '불타오르네(6억1000회)', 'FAKE LOVE(6억 회)'에 이은 4번째 6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가 됐다.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위를 차지할 정도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 '1000만 뷰'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BTS는 지난달 29일 서울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THE FINAL' 공연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