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초점] 정준일의 계절…'그래 아니까'로 스며든다
입력: 2019.10.31 12:00 / 수정: 2019.10.31 12:00
정준일은 지난 30일 오후 6시 정규 4집 LOVE YOU I DO(러브 유 아이 두)를 발표했다. /엠와이뮤직 제공
정준일은 지난 30일 오후 6시 정규 4집 'LOVE YOU I DO(러브 유 아이 두)'를 발표했다. /엠와이뮤직 제공

30일 정규 4집 'LOVE YOU I DO'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딱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의 계절이다. 감성 곡이 대세인 올해 그리고 쓸쓸한 가을, 정준일의 애틋함이 마음을 촉촉하게 적신다.

정준일은 지난 30일 오후 6시 정규 4집 'LOVE YOU I DO(러브 유 아이 두)'를 발표했다. 2017년 발표한 정규 3집 '더 아름다운 것' 이후 2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음반으로, 아티스트 특유의 짙은 감성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채워졌다.

정준일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그래 아니까'는 이별한 연인을 잊지 못하고 여전히 사랑하는 남자의 애틋한 마음을 그린 발라드다. 호소력 짙은 보컬과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사운드가 조화롭다. 정준일 특유의 애틋한 가사는 늘 그래왔듯 공감을 자아낸다.

'그래 아니까'는 31일 오전 8시 기준으로 멜론 실시간차트 14위에 올랐다. MC몽, 태연, 악동뮤지션, 장범준, 폴킴, 헤이즈, 볼빨간 사춘기 등 쟁쟁한 음원강자들 속에서 유의미한 성과다.

정준일의 음악은 듣자 마자 귀에 꽂히기보다는 서서히 잔잔하게 스며든다. 발매 당시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더라도 뒤늦게 사랑을 받는 곡들이 꽤 있고 한 번 플레이리스트에 오르면 오래 간다. 충성도 높은 팬층이 꽤 딴딴한 이유다.

정준일은 최근 SBS '런닝맨' 공식 주제가 '좋아'를 작곡하면서 방송에 잠시 모습을 내비쳤지만, 그간 여러 음악 예능의 러브콜에도 우직하게 음악에 집중했다. 별다른 홍보 활동이 없는 탓에 팬 확장성에 한계가 있음에도 오직 음악의 힘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정준일의 정규 4집에는 그의 감성이 짙게 담긴 8트랙이 수록됐다. /엠와이뮤직 제공
정준일의 정규 4집에는 그의 감성이 짙게 담긴 8트랙이 수록됐다. /엠와이뮤직 제공

'그래 아니까' 외에도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Girls(걸스)'를 비롯해 '가을꽃', '스물', '영원', '꿈', '얼음강', 'LOVE YOU I DO' 인스트루먼트 버전까지 8트랙이 수록됐다. "심연에서 우물을 끌어올리듯 나를 길어 올렸다"는 정준일의 감성이 짙게 담겼다.

정준일은 11월1일 방송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지난 2주간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유스케X뮤지션' 열일곱 번째 목소리로 출연해 멋진 리메이크 무대를 선보였던 그는 이번엔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그래 아니까' 라이브를 최초 공개한다

녹화 당시 정준일은 완성도 높은 라이브로 감동을 선사했고, 관객들의 뜨거운 요청에 힘입어 '안아줘' 무대까지 선보였다. 정규 4집 수록곡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MC 유희열과 처음 만나게 된 인연 등 좀처럼 보기 어려운 입담까지 선보였다.

정준일은 오는 11월 8일~10일, 15일~17일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2019 연말 단독 콘서트 'LOVE YOU I DO'를 개최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SPONSORED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