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프리즘] 세븐틴→악동뮤지션까지, 음원 강자 컴백 대란
입력: 2019.09.16 17:30 / 수정: 2019.09.16 17:30
세븐틴, 악동뮤지션, 트와이스, 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이 컴백한다. /이동률 기자, 임세준 기자
세븐틴, 악동뮤지션, 트와이스, 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이 컴백한다. /이동률 기자, 임세준 기자

9월말→10월 초, 음원차트 승자는 누구?

[더팩트|김희주 기자] 음원 강자들이 대거 컴백하며 음원 차트에 치열한 경쟁이 시작될 예정이다.

데뷔 곡부터 지금까지 발매하는 곡마다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음원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낸 그룹 세븐틴과 트와이스, 그리고 매번 음악색 뚜렷하고 완성도 높은 자작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악동뮤지션이 그 주인공이다. 여기에 첫 솔로 앨범부터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신흥 차트 강자로 올라선 첸도 신보 발매를 예고하며 컴백 대전에 합류했다.

이번 가을, '연속 히트'를 노리는 네 팀의 가수들을 살펴봤다.

세븐틴이 16일 신곡 독:Fear를 발매한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이 16일 신곡 '독:Fear'를 발매한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은 16일 오후 6시 정규 3집 'An Ode(언 오드)'와 타이틀곡 '독:Fear'를 공개한다. 이로써 세븐틴은 2017년 10월 발매한 'SEVENTEEN 2ND ALBUM 'TEEN, AGE''(세븐틴 2ND 앨범 '틴, 에이지')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앞서 세븐틴은 지난 1월 EP 'SEVENTEEN 6th Mini Album 'YOU MADE MY DAWN''(세븐틴 6th 미니 앨범 '유 메이드 마이 다운')를 발매하며 올해 첫 활동을 시작했다. 발매 당시 타이틀곡 'Home'(홈)은 벅스,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그 외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또 지난 7월에는 디지털 싱글 'HIT'(히트)를 발표하며 EDM 장르에 도전해 파워풀하면서도 청량한 세븐틴만의 음악색을 또 한 번 자랑했다.

세븐틴은 데뷔곡 '아낀다' 부터 시작해 '만세' '예쁘다' '아주 NICE' '울고 싶지 않아' '고맙다' 등 다수 히트곡을 남겼기에 이번 새 타이틀곡 '독:Fear' 또한 어떤 성적을 기록할지 기대가 쏠린다.

트와이스가 오는 23일 새 타이틀곡 Feel Special를 발표한다. /트와이스 Feel Special 티저 영상 캡처
트와이스가 오는 23일 새 타이틀곡 ''Feel Special'를 발표한다. /트와이스 'Feel Special' 티저 영상 캡처

걸그룹 트와이스는 오는 23일 JYP 수장 박진영과 손잡고 컴백한다.

트와이스가 발매할 새 앨범 'Feel Special'(필 스페셜)과 동명의 타이틀곡은 지난 4월 발표한 'FANCY'(팬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박진영이 작사·작곡을 맡았다. 'SIGNAL'(시그널),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를 만든 박진영이 트와이스와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곡이기에 기대가 쏠린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최초로 트와이스 멤버 전원이 작사가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번 트랙 'RAINBOW'(레인보우) 작사 크레디트에는 나연의 이름이 단독으로 오르고, 3번 트랙 'GET LOUD'(겟 라우드), 5번 트랙 'LOVE FOOLISH'(러브 풀리시)에는 지효와 모모가, 4번 트랙 'TRICK IT'(트릭 잇)에는 다현이 작사가로 참여했다. 특히 6번 트랙 '21:29'에는 트와이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최초 참여했는데, 그간 트와이스가 팬들에게 받은 편지에 대한 답가의 의미로 가사를 만들었다.

트와이스는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가장 최근 활동곡 'FANCY(팬시)'에 이르기까지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데뷔곡부터 11연속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기록을 보유한 걸그룹이다. 이 기세를 몰아 이번 12번째 신보로 또 한 번 히트곡을 남길지 기대를 모은다.

악동뮤지션이 2년 2개월 만에 신보 항해를 발표한다. /YG 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이 2년 2개월 만에 신보 '항해'를 발표한다. /YG 엔터테인먼트

듀오 악동뮤지션은 오는 25일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로 팬들을 만난다. 지난 2017년 7월 발표한 'SUMMER EPISODE(서머 에피소드)'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악동뮤지션은 2014년 데뷔 앨범 'PLAY'(플레이)와 이찬혁의 자작곡이자 트리플 타이틀곡 'Give Love'(기브 러브) '200%' '얼음들'을 발표하며 가창력과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이후 'Re-BYE'(리-바이) '오랜 날 오랜 밤' 'DINOSAUR'(다이노소어)까지 발매하는 곡마다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이번 신보를 향한 기대감도 높다.

또 악뮤의 신보 공개와 더불어 이찬혁은 생애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를 출간할 예정이다. '항해'와 연계성을 띄고 있는 '물 만난 물고기'는 이찬혁이 지닌 삶의 가치관과 예술에 대한 관점을 녹여낸 소설로, 악동뮤지션의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는 또다른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첸이 오는 10월 1일 신보를 발표한다. /SM 엔터테인먼트
첸이 오는 10월 1일 신보를 발표한다. /SM 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멤버이자 솔로 가수 첸은 오는 10월 1일 두 번째 미니 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첸은 그동안 '괜찮아, 사랑이야' '태양의 후예' '달의 연인-보보경심' '미씽나인' '백일의 낭군님' 등 다수 드라마 OST와 '썸타' 'Bye Babe'(바이 베이비) 'Beautiful Accident'(뷰티풀 어시던트) 등 여러 컬래버레이션 곡으로 가창력을 인정받아왔다.

또 지난 4월에는 첫 솔로 앨범 '사월, 그리고 꽃(April, and a flower)'의 타이틀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Beautiful goodbye)'가 멜론, 지니뮤직, 벅스, 올레뮤직, 모모플, 바이브(네이버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다.

이렇듯 순조로운 출발을 알리며 음원 강자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첸이 이번 신보로 연속 흥행을 기록할지 이목이 쏠린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