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승준의 쿨까당' 경력단절 여성, 사회 참여 방법은?(영상)
  • 문수연 기자
  • 입력: 2019.09.04 17:02 / 수정: 2019.09.04 17:02
최진봉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이재영 전 국회의원, 김지예 변호사(왼쪽부터)가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 출연한다. /tvN 제공
최진봉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이재영 전 국회의원, 김지예 변호사(왼쪽부터)가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 출연한다. /tvN 제공

여성들 최대 고민은? 경력단절·교육·보육[더팩트|문수연 기자]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여성들의 사회 참여 방안을 모색한다.

tvN 제작진은 4일 이날 방송되는 tvN 시사·교양 프로그램 '곽승준의 쿨까당'에 최진봉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이재영 전 국회의원, 김지예 변호사가 출연해 여성들의 사회 참여에 대해 이야기 한다고 예고했다.

출연진은 'OECD 국가 중 여성 리더 비율이 꼴찌'임을 언급하며 성 평등 문제와 많은 여성들의 고민인 경력단절, 엄마들의 이슈인 교육과 보육 문제를 다룬다. 더불어 여성 경력단절이 만연한 사회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또한 이날 '쿨까당TV' 코너에서는 도봉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를 방문한다.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도와주는 정부 지원 수업이 진행되는 곳으로, 새일센터 수강생들의 생생한 인터뷰와 고미호의 드론 체험기가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주목하는 생활 밀착 시사 이슈에 관해서도 이야기한다. 수시로 바뀌는 교육정책과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고민인 엄마들의 보육 대란에 관한 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이날 방송은 1년 3개월간 쿨까당 최고위원으로 활약한 패널 신보라의 마지막 방송이 될 예정이다. 제작진은 "그동안 신보라 씨가 최고위원으로 보여준 열정과 활약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방송에서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기 위해 떠나는 신보라 씨의 마지막 활약이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곽승준의 쿨까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10분 방송된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