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이슈] 라인업 공개된 '퀸덤', "서바이벌 지겨워" vs "1위 가자"
입력: 2019.07.31 00:00 / 수정: 2019.07.31 00:00
국내 여러 걸그룹이 출연해 컴백을 경쟁하는 퀸덤 라인업이 공개됐다. /Mnet
국내 여러 걸그룹이 출연해 컴백을 경쟁하는 '퀸덤' 라인업이 공개됐다. /Mnet

'퀸덤', 식상하거나 새롭거나

[더팩트|김희주 기자] Mnet 새 경연 프로그램 '퀸덤' 출연 라인업이 공개된 가운데, 누리꾼들이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넘쳐나는 방송가에 또 경쟁을 부추기는 프로그램이 편성돼 지루하다는 입장과, 참여 걸그룹이 이번 기회로 보여줄 새로운 매력이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Mnet 측은 30일 공식 홈페이지에 '퀸덤'에 출연하는 걸그룹 여섯 팀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퀸덤'은 한 날 한 시에 새 싱글을 발매할 걸그룹 6팀의 컴백 대전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AOA·(여자)아이들·러블리즈·마마무·오마이걸·박봄이 그 주인공이다.

MC로는 배우 이다희가 발탁됐다. 제작진에 "평소 걸그룹들의 팬인데 좋은 기회로 MC를 맡게 돼 기쁘다. 연기 활동과는 다른 새로운 도전인 만큼 열심히 하겠다"고 밝힌 이다희는 '퀸덤'의 설계자이자 걸그룹들의 든든한 조력자로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퀸덤' 제작진은 "아티스트들이 서로 배려하며 컴백 시기가 겹치지 않도록 조정해 온 음악 시장의 불문율을 과감히 깨고 걸그룹들이 양보 없는 정면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그리겠다"고 전하며 이들이 은근한 견제와 긴장 속에 녹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퀸덤에서 여섯 팀의 걸그룹이 컴백 경쟁을 펼친다. /Mnet
'퀸덤'에서 여섯 팀의 걸그룹이 컴백 경쟁을 펼친다. /Mnet

그동안 Mnet은 '퀸덤' 전에도 다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제작해왔다. 대표적으로는 '슈퍼스타 K' '쇼미더머니' '프로듀스 101' '고등래퍼'가 인기를 끌었고 이 외에도 '언프리티랩스타' '아이돌학교' 등이 기획하며 스타들을 발굴하려 노력했다.

때문에 이번 소식을 들은 일부 누리꾼들은 벌써 "지루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온라인 포털사이트 및 커뮤니티에는 "다 좋은데 왜 애들 싸움시키고 그래? 불안하게"(rimu****) "진짜 1위고 뭐고 순위가 뭐 그리 중요해? 취향껏 알아서 노래든 가수든 좋아하는 거지"(aadd****) "또 싸워? 지긋지긋하다"(ruch****) 등 댓글을 달렸다.

반면 몇몇 팬들은 부푼 기대감을 안고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을 1위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이들은 "오마이걸, 1등 하자!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sjsj****) "(여자)아이들, 보여주고 싶은 거 다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파이팅"(leo_****) "다들 스케줄 바쁜 와중에 고퀄리티 무대까지 준비한다고 고생이 많으신 거 같아요. 퀸덤 출연팀들 모두 파이팅! 아이들도 이 기회에 좋은 곡 많은 거 많이 알려졌으면"(jiyo****) "내 새끼들 잘 할 수 있을 거야. 1위 만들어줄게"(gpfl****) 등 댓글을 달며 응원을 보냈다.

과연 '퀸덤'이 우려 섞인 일부 시선에도 불구하고 신선한 재미와 전개를 펼치며 순항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