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IDOL' MV 5억 뷰 돌파...'통산 5번째'
입력: 2019.07.11 09:16 / 수정: 2019.07.11 09:16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주목할 만한 기록을 세웠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주목할 만한 기록을 세웠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여전히 뜨겁다,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더팩트|김희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아이돌)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5억 건을 넘었다.

11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3시 54분께 유튜브에서 5억 뷰를 넘겼다고 밝혔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 조회 수와 합산하면 5억 7992만 건이 넘는 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 뷰를 돌파한 'DNA'(디엔에이)를 비롯해 5억 뷰를 넘은 '불타오르네' 'FAKE LOVE'(페이크 러브)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에 이어 통산 5번째 5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지난 5월 'MIC Drop' 리믹스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다 5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차트 1위,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IDOL'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2018 이!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를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4억 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3억 뷰, '봄날' 2억 뷰, '호르몬 전쟁' 'I NEED U'(아이 니드 유) 'Danger'(댄저),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 투), 'RUN'(런), 'Serendipity'(세렌디피티), 'Singularity'(싱귤래리티) 등이 1억 뷰를 돌파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