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사망' 故 한지성 남편, 음주운전 방조죄 입건
입력: 2019.07.11 09:06 / 수정: 2019.07.11 09:06
고(故) 한지성의 남편이 음주운전 방조죄로 경찰에 입건됐다. /한지성 인스타그램
고(故) 한지성의 남편이 음주운전 방조죄로 경찰에 입건됐다. /한지성 인스타그램

경찰 "남편A씨, 한지성 음주운전 안 말려"

[더팩트|박슬기 기자] 고속도로 한가운데 차를 세웠다가 교통사고로 숨진 배우 고(故) 한지성의 남편이 음주운전 방조죄로 경찰에 입건됐다.

경기도 김포경찰서는 10일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고 한지성 씨의 남편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한씨가 사고 당시 음주운전을 한 것을 알고도 이를 방조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한지성은 지난 5월 6일 오전 3시 52분께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김포공항 IC 인근에서 택시와 올란도 승용차에 잇따라 치여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머리를 크게 다쳐 숨졌다.

한지성의 남편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소변이 급해 차량을 세우게 됐고, 인근 화단에서 볼일을 본 뒤 돌아와 보니 사고가 나 있었다"고 진술했다. 이어 "사고 당일 영종도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신 것은 맞지만 한지성이 술을 마셨는지는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차 부검 소견에서 '한지성이 다발성 손상을 입었으며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치(0.1% 이상)였다'고 밝혔다.

경찰은 한지성이 술에 취한 상태였던 점과 당시 승용차 조수석에 남편A씨가 타고 있었던 점을 들어 A씨가 한지성의 음주운전을 알고도 말리지 않았던 것으로 보고 있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