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영 그룹' CIX(씨아이엑스), 7월 23일 데뷔 확정
입력: 2019.06.26 09:10 / 수정: 2019.06.26 09:10
배진영 그룹 씨아이엑스가 오는 7월 23일 데뷔 신고식을 치른다. /C9 엔터테인먼트
배진영 그룹 씨아이엑스가 오는 7월 23일 데뷔 신고식을 치른다. /C9 엔터테인먼트

배진영, CIX로 워너원 전성기 인기 누릴까

[더팩트|김희주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배진영이 소속된 신인 아이돌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정식 데뷔한다.

소속사 C9 엔터테인먼트는 26일 0시 CIX(BX, 승훈, 용희, 배진영, 현석) 공식 SNS에 확정된 데뷔일과 첫 번째 EP 앨범을 함께한 프로듀서진을 공개했다.

게재된 이미지에 따르면 CIX는 오는 7월 23일 첫 EP 앨범으로 가요계에 출격한다. 이와 함께 공개된 하나의 원과 세 개의 직선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CIX 정식 로고는 이들의 데뷔를 기다리던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프로듀서 라인업 또한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그룹 엑소, 방탄소년단, NCT 등을 프로듀싱한 미국 출신 프로듀서 마즈뮤직(MZMC)을 비롯해 해외 유명 작곡가 스타일즈 푸에고(Styalz Fuego), 라이스 앤 피스(Rice N' Peas), 핑크 슬립(Pink Slip), 안소니 루소(Anthony Russo), 앤드류 바지(Andrew Bazzi), 스코트 퀸(Scott Quinn), 안소니 파벨(Anthony Pavel)이 CIX를 위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소속사에 따르면 CIX는 'Complete In X'(콤플렉스 인 엑스)의 줄임말로,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는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한편 CIX는 현재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네이버 V라이브 V오리지널에서 방송되는 데뷔 리얼리티 10부작 'HELLO CIX(헬로 씨아이엑스)'로 데뷔까지의 여정을 공개하고 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