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프리즘] '슛돌이'가 키운 이강인, '뭉찬''만수로'까지 축구 예능 줄줄이
입력: 2019.06.21 17:00 / 수정: 2019.06.21 17:00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가 축구 열풍에 힘입어 사랑받고 있다. /JTBC 제공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가 축구 열풍에 힘입어 사랑받고 있다. /JTBC 제공

축구 열풍 이어 '축구 예능 부흥기' 올까

[더팩트|문수연 기자] 축구를 향한 전 국민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축구 예능'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FIFA U-20 남자 월드컵 대표팀은 지난 16일 준우승을 차지했다. 우리 남자축구 사상 국제축구연맹, FIFA가 주관한 대회에서 거둔 최고 성적이기에 대한민국은 축구 응원 열기로 뜨거웠다.

대회는 끝났지만 아쉬워하긴 이르다.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와 KBS2 '으라차차 만수로'가 안방극장을 찾아가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월드컵에서 큰 활약을 펼친 이강인이 KBS2 예능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 출신으로 화제를 모은 만큼 축구 예능에 대한 관심도 더욱 뜨거워졌다.

먼저 지난 13일 베일을 벗은 '뭉쳐야 찬다'는 대한민국 스포츠 일인자들이 전국 축구 고수와의 대결을 통해 조기 축구계 전설로 거듭나기까지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전 씨름선수 이만기, 전 프로농구 선수 허재, 전 야구 선수 양준혁, 전 레슬링 선수 심권호, 전 마라톤 선수 이봉주, 사격 선수 진종오, 전 체조 선수 여홍철,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뭉쳐 '어쩌다 FC'라는 조기축구회를 결성했다. 감독은 전 축구선수 안정환이 맡았다. 축구 지도자 자격증을 가진 안정환이 감독으로 성장해가는 모습도 그려진다.

월드컵 기간과 맞물려 첫 방송된 '뭉쳐야 찬다'에 대한 반응은 뜨겁다. 시청률은 2.703%(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로 시작해 2회에서 3.2%로 상승했다. 2049 타깃 시청률은 1.8%로 목요일에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뭉쳐야 찬다'는 각 분야에서 인정받은 선수들이 축구라는 새로운 종목에 도전하며 보여주는 허술한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축구라는 소재는 흔하지만 독특한 조합은 시청자에게 신선함으로 다가왔고 은퇴한 선수들의 새로운 도전에 응원도 쏟아지고 있다.

KBS2 으라차차 만수로가 영국 축구 구단주를 조명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 제공
KBS2 '으라차차 만수로'가 영국 축구 구단주를 조명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 제공

21일 첫 방송되는 '으라차차 만수로'는 축구 팬은 배우 김수로가 실제 구단인 영국 축구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인수하며 경영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배우 이시영과 엑소 카이, 방송인 럭키, 축구 해설가 박문성, 뉴이스트 백호가 함께한다.

그동안 스포츠 관련 예능들은 주로 스타들이 해당 종목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렸다. 하지만 '으라차차 만수로'는 구단주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독특하다. 또 많은 축구 팬들이 궁금해하는 축구의 본고장인 영국 구단의 축구 시스템도 담길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또한 '으라차차 만수로'는 강등 위기 속에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선수들이 성장하는 과정도 보여주며 감동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적절한 시기에 공개되는 축구 예능이 2002 월드컵 이후 다시 불어닥친 대한민국 축구 열풍에 더욱 불을 지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뭉쳐야 찬다'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으라차차 만수로'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