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봉준호, 'MBC스페셜'서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입력: 2019.06.03 09:49 / 수정: 2019.06.03 09:49
봉준호 감독의 이야기와 기생충 비화가 MBC 스페셜-감독 봉준호에 담긴다. /MBC 제공
봉준호 감독의 이야기와 '기생충' 비화가 'MBC 스페셜-감독 봉준호'에 담긴다. /MBC 제공

봉준호 감독의 몰랐던 이야기 공개

[더팩트|문수연 기자] 봉준호 감독의 몰랐던 이야기가 공개된다.

3일 방송되는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MBC 스페셜-감독 봉준호'에서는 영화 '기생충'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감독 봉준호와 그의 페르소나, 배우 송강호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봉준호는 지난 2000년 '플란다스의 개'로 데뷔한 후 '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 '설국열차', '옥자'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감독으로 자리했다. 날카로운 시선으로 암울한 사회와 시대적 모순에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왔던 봉준호. 하지만 인간을 향한 애정과 특유의 유머를 작품에 녹여내며 재미 또한 동시에 선사해 왔다.

그간의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온 감독 봉준호. 대한민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굵직한 작품들이 탄생하게 된 비화와 촬영 현장이 'MBC 스페셜'에서 공개된다. 또한 김혜자, 변희봉, 틸다스윈튼 등 함께 했던 배우들이 전하는 감독 봉준호에 대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그의 7번째 장편 영화인 '기생충'은 '봉준호 장르'의 탄생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한층 더 진화한 봉준호의 세계관을 보여줬다. 봉 감독을 세계적 거장으로 거듭나게 한 영화 '기생충'의 제작기, 캐스팅 비화부터 '칸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하던 감동의 순간도 다시 만나본다.

그리고 봉준호 감독의 작품 세계에 빼놓을 수 없는 배우 송강호가 있다. 2003년 '살인의 추억' 이후 '기생충'을 통해 봉준호 감독과 4번째 호흡을 맞춘 배우 송강호. 22년 전 무명의 배우와 조감독으로 만나 한국영화의 새 역사를 쓰기까지, 두 사람의 영화 같은 이야기가 공개된다.

한편 'MBC 스페셜-감독 봉준호'는 3이 오후 11시 5분에 방송된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