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3년 공백 깨고 컴백 확정…"MV 촬영까지 마친 상태"
입력: 2019.05.20 11:18 / 수정: 2019.05.20 11:18
이하이가 컴백한다는 소식과 함께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YG 엔터테인먼트
이하이가 컴백한다는 소식과 함께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YG 엔터테인먼트

YG "이하이 본인의 마음에 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앨범"

[더팩트|김희주 기자] 가수 이하이가 오랜 공백기를 끝내고 가요계에 돌아온다.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0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에 이하이의 커밍순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YG 관계자는 이하이의 공백 기간이 다소 길었던 이유에 대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앨범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오래 준비해온 만큼 많은 곡을 준비할 수 있었기에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꾸준한 신곡 발표와 연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완성됐기에 조만간 공식 일정을 발표하고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하이는 지난 앨범 'SEOULITE' 타이틀곡 '한숨'과 '손잡아 줘요'로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 1위 '올킬'은 물론 일간차트 정상을 휩쓸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그는 2013년에는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1 Under 21'(21세 미만의 21인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주목받기도 했다.

이후 이하이는 'It's Over' 'Rose' '한숨' '손잡아 줘요' 등 히트곡을 연이어 탄생시키며 국내 가요계에 여성 솔로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굳혔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