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프리즘] 갓세븐·김재환·러블리즈, 20일 음원차트 누가 웃을까
입력: 2019.05.20 09:41 / 수정: 2019.05.20 09:41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갓세븐, 러블리즈, 김재환이 가요계에 복귀한다. /JYP 엔터테인먼트, 스윙 엔터테인먼트, 울림 엔터테인먼트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갓세븐, 러블리즈, 김재환이 가요계에 복귀한다. /JYP 엔터테인먼트, 스윙 엔터테인먼트, 울림 엔터테인먼트

갓세븐·김재환·러블리즈, 20일 컴백·데뷔

[더팩트|김희주 기자] 20일 오후 6시, 두 팀의 가수와 한 명의 솔로 가수가 신곡을 발표한다.

약 5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갓세븐, 그동안 보여줬던 소녀다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한 러블리즈, 워너원 활동 후 홀로서기에 도전한 가수 김재환이 그들이다. 공들인 새 앨범을 들고 같은 날, 같은 시간 가요계에 돌아온 이들이 음원차트에 새 파장을 일으킬지 기대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갓세븐이 신곡 ECLIPSE를 들고 컴백한다. /JYP 엔터테인먼트
갓세븐이 신곡 'ECLIPSE'를 들고 컴백한다. /JYP 엔터테인먼트

◆ 갓세븐

그룹 갓세븐이 어둠 속 달빛을 밝히는 위태로운 남자가 돼 돌아온다.

갓세븐은 20일 새 앨범 'SPINNING TOP : BETWEEN SECURITY & INSECURITY(스피닝 탑 : 비트윈 시큐리티 & 인시큐리티)'와 타이틀 곡 'ECLIPSE'를 발표한다.

'ECLIPSE'는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리더 JB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자신감 있고 안정적이었던 상황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어둠'의 순간들을 빛과 어둠의 대비로 표현했고 감정의 깊이를 퓨처 베이스 기반의 트렌디한 멜로디로 풀어냈다.

새 앨범 'SPINNING TOP'에는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ECLIPSE'의 인스트루멘털 음원을 포함 총 7트랙이 담긴다. 매 앨범마다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뽐낸 갓세븐 멤버들이 이번에도 '1°' '끝' 'TIME OUT(타임 아웃)', '믿어줄래', 'PAGE(페이지)' 등 전 트랙 작사·작곡에 참여해 각자의 음악적 색깔을 담았다.

한편 이날 오후 9시 방송되는 갓세븐의 컴백 스페셜 라이브 ''SPINNING TOP : BETWEEN SECURITY & INSECURITY' COMEBACK LIVE TALK('스피닝 탑 : 비트윈 시큐리티 & 인시큐리티' 컴백 라이브 토크)'에는 배우 김상중이 출연해 지원사격에 나선다.

김재환이 솔로 가수로 첫발을 내디딘다. /스윙 엔터테인먼트
김재환이 솔로 가수로 첫발을 내디딘다. /스윙 엔터테인먼트

◆ 김재환

그룹 워너원 출신 김재환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김재환이 20일 발표할 앨범 'Another(어나더)'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는 팝 알앤비 발라드곡이다. 가수 임창정이 작사·작곡 및 편곡을 맡고 작곡가 멧돼지와 김재환이 공동 작곡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로 첫 도입부터 귓가를 사로잡는 '안녕하세요'는 이별을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로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김재환은 '어나더' 앨범 제작의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지원사격에 나선 모든 뮤지션과 공동작업을 진행한 그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앨범의 전곡 작곡에 참여했으며, 수록곡 4곡에는 작곡은 물론 작사까지 도맡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과 더불어 김재환이 음악 소울메이트 용진과 작업한 첫 자작곡이자 그만의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렇게 널', 팬들이 보는 나의 모습과 내가 보는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별에 비유하며 감성적으로 풀어낸 'My Star(마이 스타)', 항상 서로에게 힘과 쉼터가 되길 바라는 'Blow Me(블로우 미)', 최근 'KCON 2019 JAPAN'에서 선공개 된 '디자이너(Designer)', 어린 시절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를 표현한 '랄라(Melodrama)' 등이 수록됐다.

러블리즈가 신곡 원스 어폰 어 타임을 발표한다. /울림 엔터테인먼트
러블리즈가 신곡 '원스 어폰 어 타임'을 발표한다. /울림 엔터테인먼트

◆ 러블리즈

걸그룹 러블리즈도 강렬한 매력을 드러내며 돌아온다.

러블리즈는 20일 미니 6집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과 동명의 인트로 곡 '원스 어폰 어 타임'을 시작으로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Beautiful Days)', 아련한 감성의 '시크릿 스토리(Secret Story)', 그루비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팝 곡 '스위트 러브(Sweet Luv)', 설렘 가득한 사랑의 시작을 노래한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 소녀들의 풋풋한 짝사랑 이야기를 담은 '러브 게임(Love Game)' 까지 총 6트랙이 수록돼 있다.

특히 타이틀 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Beautiful Days)'는 지난 앨범 '찾아가세요'로 협업한 작곡가 '스페이스카우보이'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기존의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청량하고 상큼한 사운드로 계절감에 맞게 편곡됐으며,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와 러블리즈의 아련한 보이스가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을 이야기하는 가사로 표현됐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