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소지섭, 승리, 강유미, 민아, 옥택연. 5월 셋째 주에 옥택연 전역, 강유미 결혼 발표 등 여러 소식이 전해졌다./김세정 기자, 더팩트 DB, 이동률 기자 |
5월 셋째 주, 연예가 소식
[더팩트|김희주 기자] 5월 셋째 주는 핑크빛으로 가득했습니다.
먼저 배우 소지섭과 아나운서 조은정이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개그우먼 강유미도 일반인 남자친구와 결혼 계획을 밝히며 누리꾼의 축하 세례를 받았습니다. 한가인·연정훈 부부는 둘째를 득남하는 기쁜 소식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소식도 많았습니다. 버닝썬 사건이 여전히 끝나지 않아서인데요. 성매매 알선, 횡령 혐의를 받는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은 결국 법원으로부터 기각됐다는 사실이 알려져 많은 이들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더팩트>가 이번 주 연예계에 벌어진 일들을 한곳에 모았습니다.
소지섭과 조은정이 연애 중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이동률 기자, 조은정 인스타그램 |
▲ 소지섭♥조은정 열애 인정
배우 소지섭과 아나운서 조은정이 공개 열애를 시작했습니다
소지섭 소속사 51K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더팩트>와 통화로 "소지섭이 조은정 아나운서와 열애하는 것이 맞다"며 "두 사람은 1년 전 SBS '본격 연예 한밤'에서 처음 만난 후 지인들과 사적인 모음에서 재회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아직 결혼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지섭은 1997년생으로 올해 26살이 된 조은정 아나운서와 17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연인이 됐습니다.
한편 소지섭은 1995년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해 이후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카인과 아벨' '주군의 태양' '내 뒤에 테리우스'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해왔습니다. 조은정 아나운서는 이화여대에서 무용을 전공하고 2014년 온게임넷 아나운서로 입사해 OGN '나는 캐리다'에 출연하며 방송계에 발을 디뎠습니다.
20개월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전역하는 가수 겸 배우 옥택연이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백마회관에서 열린 전역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세정 기자 |
▲ 옥택연 전역
가수 겸 배우 옥택연이 20개월간의 복무를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옥택연은 지난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회관에서 전역 신고를 하고 제대했습니다. 여기에는 2PM 멤버 황찬성이 등장해 의리를 과시했습니다.
앞서 옥택연은 2017년 9월 4일 미 영주권을 포기하고 허리디스크 판정에도 수술과 치료를 거듭하며 현역으로 자원입대했습니다. 특히 지난달에는 모범적인 생활을 실천한 것을 인정받아 모범 병사 표창을 받기도 했는데요.
소속사 51K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옥택연은 전역 이후 가수 겸 배우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2008년 그룹 2PM으로 데뷔한 옥택연은 '10점 만점에 10점' 'Again & Again' '니가 밉다' 'Heartbeat' 'Hands Up' 등 다양한 히트곡을 내고 활발한 가수 활동을 펼쳤습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드림하이' '후아유' '참 좋은 시절' '어셈블리' '싸우자 귀신아' '구해줘' 등에도 출연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받았습니다.
연정훈(우)의 아내이자 배우 한가인이 둘째 아이를 출산했다. /더팩트 DB |
▲ 한가인 연정훈 득남
배우 한가인과 연정훈 부부가 둘째 아이를 품에 안았습니다.
한가인 소속사 BH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한가인이 이날 오후 2시께 서울 모처에서 건강한 남아를 출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재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며 안정과 회복을 취하고 있다"며 "큰 축복 부탁드리고 언제나 한가인에게 보내주시는 사랑과 관심 감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연정훈 소속사 935 엔터테인먼트도 "13일 오후 2시경, 한가인 배우가 서울 모처에서 건강한 남아를 출산했다"며 "현재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며 안정과 회복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연정훈과 한가인은 2003년 방송된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만나 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2년 뒤인 2005년 4월 웨딩마치를 울리고 결혼 11년 만인 2016년 4월 첫째 딸을 낳았습니다.
강유미가 오는 8월 일반인 남자친구와 결혼한다. /강유미 유튜브 영상 캡처 |
▲ 강유미 결혼발표
개그우먼 강유미가 오는 8월 웨딩마치를 울립니다.
강유미는 16일 오후 자신이 운영하는 개인 유튜브 채널 '강유미 좋아서 하는 채널'에 직접 결혼을 발표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 속 강유미는 "제가 드디어 결혼하게 됐다"며 "조금 더 준비한 뒤에 여러분을 놀라게 하고 싶지만 더는 미루는 것도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카메라를 켰다. 8월에 비공개로 가족, 친인척, 친구들만 초대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강유미는 예비 신랑에 관해서는 "일반인이다. 직업과 나이, 얼굴 모두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며 "소개로 만났고, '웃음 코드'가 잘 맞아서 처음 만나자마자 '이 사람이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강유미는 현재 KBS2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와 tvN '곽승준의 쿨까당'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법원이 승리와 유인석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김세정 기자 |
▼ 승리 구속영장 기각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클럽 버닝썬의 회사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가수 승리와 유리홀딩스 유인석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지난 14일 두 사람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연 뒤 승리와 유인석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법원은 "주요 혐의인 법인자금 횡령 부분은 유리홀딩스 및 버닝썬 법인의 법적 성격, 주주 구성, 자금 인출 경위, 자금 사용처 등에 비춰 형사책임의 유무 및 범위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기각 사유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구속영장에 불법 촬영물 유포 혐의는 빠졌습니다. 경찰은 "피해자 확보가 안 된 상태라 구속영장 신청 범죄사실에 포함하지 않았다. 확실하게 사실관계가 확인된 부분만 포함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승리와 유인석 전 대표가 2015년 일본인 사업가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버닝썬 자금 5억 3천여만 원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또한 유흥업소 관계자가 성매매 여성을 관리하는 포주에게 2016년 1월 '○○승리'라는 이름으로 승리가 200만원을 이체한 내역을 확보하며 그가 직접 성매매를 한 사실도 구속영장에 적시한 바 있습니다.
걸그룹 AOA가 민아 탈퇴 후 5인조로 새 시작을 알린다. /더팩트 DB |
▼ AOA 민아 탈퇴
걸그룹 AOA가 멤버 민아의 탈퇴로 인해 5인조로 재정비됐습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AOA 멤버 5인(지민, 유나, 혜정, 설현, 찬미)과 최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민아는 전 소속사를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날 예정입니다.
재계약을 마친 AOA는 국내외 활동을 더욱 왕성하게 펼칠 계획입니다. 음악 활동을 꾸준히 하며 팬들과 새로운 앞날을 함께하는 것은 물론 해외의 지속적인 러브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목표입니다.
소속사 또한 멤버들의 장점을 살려 영화와 드라마, 예능에서는 물론 크리에이터로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