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코리아, 시청률 집계 또 지연 "수집 단계서 문제 발생"
입력: 2019.05.14 15:39 / 수정: 2019.05.14 15:39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시청률 자료 제공이 또 지연됐다. /닐슨코리아 홈페이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시청률 자료 제공이 또 지연됐다. /닐슨코리아 홈페이지

닐슨코리아 "예기치 못한 오류로 집계 지연"

[더팩트|문수연 기자]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시청률 자료 제공 지연이 한 달 만에 재발했다.

닐슨코리아는 14일 "시청률 자료 생성 작업 중 문제가 발생해 13일 시청률 자료 및 일일보고서 제공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원인에 대해서는 "전국 패널 가구로부터 일일 단위로 시청 기록을 수집하는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며 "예기치 못한 오류로 최소한의 패널 가구를 수집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닐슨코리아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어제자 시청 기록을 수집해야 한다"며 "시청률 자료 제공 지연으로 인해 업무에 지장을 드린 점 사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닐슨코리아는 앞서 지난달 13일에도 같은 오류로 4일간 시청률을 공개하지 못한 바 있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