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 "장자연 사건, 왜곡될까 조심스러워…수사 협조할 것"(전문)
입력: 2019.03.22 19:03 / 수정: 2019.03.22 19:03
배우 이미숙이 고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더팩트DB
배우 이미숙이 고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더팩트DB

이미숙, 장자연 사건에 적극 협조할 의지 전해

[더팩트|성지연 기자] 배우 이미숙이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직접 입을 열었다. 장자연의 죽음에 대한 오해와 의혹이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다.

이미숙은 22일 오후 소속사 Sidus HQ를 통해 <더팩트>에 입장을 전했다. 그는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미숙은 "어린 나이에 죽음에 이른 신인 배우에 대해 말하는 것이 조심스러웠다"며 그동안 침묵했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죽음을 밝히는 과정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 조사를 기꺼이 받겠다"고도 밝혔다.

앞서 지난 18일 디스패치는 2009년 故 장자연 사건 수사 당시 참고인 조사에 응했던 이미숙의 조사 진술서를 공개했다. 매체는 고인과 이미숙의 관계를 조명하며 이미숙이 故 장자연이 남긴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와 관련해 문건의 존재에 대해 몰랐다는 진술을 한 것에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후 이 매체는 오늘(22일) 이미숙이 자신의 약점을 잡고 협박할 수 있는 김종승 대표를 대비하고자 장자연을 이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미숙은 김종승 대표를 대비하기위해 해당 회사의 연예인이었던 장자연 등 다수에게 김종승 대표에게 당한 피해사실을 기록한 문건을 유장호에게 지시해 작성하게 했다.

아래는 이미숙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미숙입니다.

우선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故 장자연 씨 관련 보도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린 나이에 안타까운 죽음에 이른 신인 배우에 대한 말 한마디 한마디가 왜곡되고 편집되어 사실을 밝히는 것이 아닌 가십성 이슈로만 비쳐질까 조심스러웠습니다.

故 장자연 배우의 죽음을 저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죽음을 밝히는 과정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기꺼이 추가 조사도 받을 의향이 있습니다.

다만, 고인의 명예가 회복될 수 있고 모든 국민이 인정할 수 있는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故 장자연 씨의 죽음에 대한 오해와 의혹이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ysun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