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원도 피해, SNS 계정 해킹...소속사 "수사 요청"(공식)
입력: 2019.03.14 09:50 / 수정: 2019.04.11 14:42
문채원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SNS계정이 해킹당해 불필요한 오해를 낳게 됐다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수사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팩트DB
문채원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SNS계정이 해킹당해 불필요한 오해를 낳게 됐다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수사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팩트DB

나무엑터스 "SNS 해킹 및 악성루머, 강경대응 할 것"

[더팩트|박슬기 기자] '정준영 논란'에 휘말린 배우 문채원이 SNS 계정을 해킹당해 불필요한 오해를 낳게 됐다고 해명했다. 소속사 측은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채원은 13일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과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의 SNS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게 알려지면서 갑자기 논란에 휩싸였다.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이날 <더팩트>에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 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나무엑터스 측은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다"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했다. 나무엑터스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나무엑터스 소속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화 오늘의 연애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문채원(왼쪽)과 정준영.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
영화 '오늘의 연애'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문채원(왼쪽)과 정준영.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

소속사는 또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분노하고 있다"며 "당사는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문채원과 정준영은 영화 '오늘의 연애'에서 만나 연을 맺었다. 정준영은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서 문채원과 친분을 언급한 바 있어 이런 루머에 휩싸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청아 정유미 오연서 오초희 등도 정준영과 관련한 루머에 휘말리면서 "법적으로 강경대응 할 것임"을 밝혔다.

이하 문채원 소속사 나무엑터스 공식 입장 전문

문채원 배우 개인 SNS 해킹 및 악성 루머에 대해 공식 입장 전합니다.

금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나무엑터스 소속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무척 분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이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또한 익명성에 숨어 허위사실을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나무엑터스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전합니다. 관련 제보는 pr@namooactors.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