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 마마무 온다, 길을 비켜라…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19.03.11 10:03 / 수정: 2019.03.11 10:03
10일 자정 공개된 마마무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 /RBW 제공
10일 자정 공개된 마마무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 /RBW 제공

마마무, 이번 타이틀곡은 '고고베베'

[더팩트|성지연 기자] 걸그룹 마마무(솔라, 휘인, 문별, 화사)가 타이틀곡 '고고베베'를 포함한 새 미니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마마무는 11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White Wind)'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하며 완전체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공개된 사진 속 마마무는 핑크와 레드 컬러를 매치한 의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멤버들은 나란히 선 채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당당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고고베베'(gogobebe)를 비롯해 운명적인 연인을 기다리는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Where R U', 봄을 닮은 러브송 '쟤가 걔야', 휘인이 작사에 참여한 '25', 가슴 아픈 이별을 노래한 'Bad bye',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고백송 'My Star',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아웃트로 '4season'까지 총 7곡이 포함됐다.

탄탄한 가창력과 멤버 개개인의 개성까지 두루 갖춘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RBW 제공
탄탄한 가창력과 멤버 개개인의 개성까지 두루 갖춘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RBW 제공

타이틀곡 '고고베베'는 다채로운 멜로디가 귀에 맴도는 강한 중독성을 지닌 노래로 마마무 특유의 신나고 유쾌한 에너지가 가득 담긴 곡이다. 가수 김건모의 '짱가'에 등장하는 '지지베베'를 모티브로 삼아 오마주했으며, 원곡자인 김건모 역시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유쾌한 만남이 성사됐다.

'고고베베'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마마무의 데뷔일인 6월 19일('619')과 이를 거꾸로 재치있게 표현한 '9/6'가 노랫말에 담아 팬들과의 첫 만남을 추억했기 때문이다.

앞서 마마무는 컴백 티저 이미지를 통해 '9966'이란 숫자를 공개했는데, 이는 타이틀곡 '고고베베'의 알파벳 약자 'ggbb'를 숫자로 표현한 것으로, 마마무와 인연이 깊은 숫자 6과 9를 활용한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로 놀라움을 안긴다.

새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는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네 번째 앨범이자, 1년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멤버 휘인의 상징색 '화이트'를 콘셉트로 휘인을 뜻하는 '바람'(Wind)을 더했다. 흰색 도화지에서 시작한 마마무와 무무(팬덤명)와의 첫 만남을 비롯해 또 다른 만남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마마무는 14일 오후 6시,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를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amysun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