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운, '하늘새' 손잡고 훨훨 날아가는 'BIRD'(종합)
입력: 2019.02.27 18:36 / 수정: 2019.02.27 18:36
워너원 활동이 종료된 후 솔로가수로서 행보를 시작한 하성운이 My Moment를 들고 팬들을 만난다. /스타크루이엔티 제공
워너원 활동이 종료된 후 솔로가수로서 행보를 시작한 하성운이 'My Moment'를 들고 팬들을 만난다. /스타크루이엔티 제공

하성운 'BIRD', 28일 공개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BIRD'가 어떤 새를 의미하냐고요? 제 팬클럽 '하늘'의 이름을 따 '하늘새'를 뜻한다고 생각해요."

가수 하성운이 솔로 가수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27일 오후 4시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하성운 데뷔 앨범 'My Mom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My Moment'는 아침, 점심, 오후, 새벽 등 여러 시간대로 나뉜 하성운의 일상적인 순간들을 담았다.

앨범에는 지난 1월 발매한 '잊지마요'를 비롯해 타이틀곡 'BIRD' 날 좋아한다고 '오늘은 꼭 말해줘'라는 매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한 '오.꼭.말', 호소력 짙은 하성운 만의 보컬을 보여주는 '문득', 쉴 새 없이 달려온 하루의 끝과 허전함, 외로움을 속삭이듯 노래하는 'Lonely Night' 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하성운이 처음으로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앨범으로 작사, 작곡은 물론 믹스, 마스터 등 모든 음반 작업 과정에 참여했기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하성운의 솔로가수로서 데뷔앨범 타이틀곡은 BIRD로, 새의 움직임에서 따온 안무가 특징이다. /스타크루이엔티 제공
하성운의 솔로가수로서 데뷔앨범 타이틀곡은 'BIRD'로, 새의 움직임에서 따온 안무가 특징이다. /스타크루이엔티 제공

이날 쇼케이스에 참석한 하성운은 먼저 'My Moment' 발매 소감을 밝혔다. 그는 "긴장 되지만 설레는 부분도 있다"며 "이전에 핫샷, 워너원으로 보여드렸던 음악과는 다른 성향의 음악들을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중분들이 이전에 보여드리지 않았던 제 음악적 모습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되기도 하지만 일단 앨범을 공개했다는 점에서 기분이 매우 좋다"고 설레는 기분을 감추지 않았다.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도 밝혔다. 하성운은 "성적이 좋으면 덩달아 기분도 좋겠지만, 일단 이번 활동으로는 큰 성적을 내겠다는 데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았다"며 "성적보다는 제가 좋아하는 음악, 저만의 이야기를 대중분들에게 잘 전달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BIRD'는 세련된 신스 패드와 드럼 비트 위에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 새의 날개짓, 하늘을 나는 모습 등에서 착안한 안무가 인상적이다.

하성운은 27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팬클럽 하늘과 워너원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스타크루이엔티 제공
하성운은 27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팬클럽 '하늘'과 워너원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스타크루이엔티 제공

하성운은 타이틀곡 선정 이유로 "'BIRD'가 저에게 날개를 달아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점을 '새'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를 날게 해 줬던 분들은 '하늘'(하성운 팬클럽 이름)이기도 하기에 팬분들도 함께 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덧붙였다.

하성운은 팬클럽 '하늘'을 향한 애정도 상당하지만, 얼마 전 활동을 종료한 그룹 워너원에 대한 애정도 컸다. 하성운은 "어렸을 때 부터 가수의 꿈을 키우면서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았는데 그 많은 것들을 워너원 활동을 통해 경험했다"며 "그래서 정말 감사하고 꿈같던 시간이었다. 나를 많이 성장하게 했던 시간이었고 애착을 갖게 만든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워너원 멤버들도 'My Moment' 활동을 향해 기대감과 응원을 많이 표현해줬다"며 "얼마 전 티저 영상이 나왔을 때 단톡방이 활발했다. 아직까지도 서로에게 많이 관심을 가져주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하고 싶다는 하성운. 그의 이야기가 담긴 첫 번째 앨범 'mu Moment'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더팩트 [페이스북 친구맺기] [유튜브 구독하기]
인기기사
SPONSORED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