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국내 넘어 해외 차트까지 접수...'美 빌보드 집중 조명'
입력: 2019.02.15 09:36 / 수정: 2019.02.15 09:36
마마무 화사 솔로곡 멍청이가 국내 차트 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주목할만한 성적을 거뒀다. /RBW 제공
마마무 화사 솔로곡 '멍청이'가 국내 차트 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주목할만한 성적을 거뒀다. /RBW 제공

화사, 역시 '퀸화사'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걸그룹 마마무 화사가 국내 음원차트를 넘어 해외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드러냈다.

화사 소속사 RBW 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 보도자료로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가 공개와 함께 캐나다,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러시아, 대만 등 총 11개국 아이튠즈 K팝 싱글 차트 1위에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멍청이(twit)'는 아이튠즈 종합 송 차트에서도 대만, 브루나이, 버뮤다, 아르메니아 등 4개국 1위를 비롯해 총 19개국 톱 10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 유명 매체인 빌보드 역시 최근 K팝 칼럼 코너에서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를 조명했다. 빌보드는 화사의 신곡 '멍청이(twit)'에 대해 "화사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트랩 비트의 통통 튀는 멜로디 사이 화사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랩이 교차된다"면서 "K팝 신에서 가장 역동적인 가수 중 한 명인 화사의 독보적인 역량을 보여줬다"고 극찬했다.

이어 '멍청이(twit)' 뮤직비디오를 언급하며 "화사는 에슬레저부터 고풍스러운 룩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고 있다. 여러 의미가 담긴 '레퍼런스'들로 보는 재미를 안긴다"고 설명했다.

'멍청이(twit)'는 트로피컬 요소가 가미된 트랩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 흐름에 화사의 매력적인 음색이 짙게 베인 노래다. 오직 나만을 바라보고, 나만을 위해주던 연인을 보듬어주지 못한 자신을 '멍청이'라고 표현한 가사가 신선하다.

한편 화사는 오늘(15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솔로곡 '멍청이(twit)' 무대를 펼친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