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이 진실 가리나"...양예원 악플러 고소에 '분노'
입력: 2019.02.07 10:46 / 수정: 2019.02.07 10:46
양예원이 지난 6일 악플러 100여 명을 고소하겠다고 밝히자, 이 사건과 관련한 스튜디오 실장 여동생 A씨는 진실을 밝히겠다며 분노의 목소리를 냈다. /뉴시스
양예원이 지난 6일 "악플러 100여 명을 고소하겠다"고 밝히자, 이 사건과 관련한 스튜디오 실장 여동생 A씨는 "진실을 밝히겠다"며 분노의 목소리를 냈다. /뉴시스

스튜디오 실장 동생 A씨 "진실 밝힐 것"

[더팩트|박슬기 기자] 유튜버 양예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조사를 받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스튜디오 실장 정 모 씨 동생 A씨가 분노를 표했다. 앞서 양예원이 악플러 100여 명을 고소하겠다고 밝히면서다.

A씨는 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오늘 악플러 고소한다는 기사를 접하고 화가 나서 글을 쓴다. 본인이 주고받은 메시지에 대한 해명조차 하지 않으면서 그걸 비판한다고 고소를 하겠다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거짓이 진실을 가리냐"며 양예원의 악플러 고소에 대해 반문했다.

그는 "무고죄 관련 배정받은 담당 검사가 처음부터 중립이 아니었던 거 같다"며 "안희정 사건 관련 김지은 씨를 옹호한다는 글을 썼다"고 담당 검사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이어 "그 글을 보고 담당 검사분께 항의 전화까지 했다"며 "'이미 답이 정해진 거 아니냐'고 검사분께 (항의했더니 검사가) 자신을 믿지 못하겠으면 변호사 통해서 담당 검사를 바꾸라고 했다. 변호사를 통해 말했지만 담당 검사를 바꾸는 게 쉽지 않다고 해서 포기했다"고 밝혔다.

A씨는 "보배드림에 올린 글을 보고 양예원 촬영 작가 분과 비공개 촬영 모델 분이 나를 도와주겠다고 하셨다. 나는 진실을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 실장 동생 A씨가 보배드림에 남긴 글이다. /보배드림 캡처
스튜디오 실장 동생 A씨가 보배드림에 남긴 글이다. /보배드림 캡처

지난 6일 양예원의 변호인 이은의 변호사는 연합뉴스에 "악플러 100여 명을 7일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고소할 예정"이라며 "SNS(사회관계망서비스)나 블로그 등에 모욕성 글을 쓴 사람들을 고소한다"고 밝혔다.

이어 "(양예원은) 실명으로 운영하는 SNS에 진심 어린 반성을 담은 사죄문을 일정 기간 게재한다면 전향적으로 고려해 용서할 의향도 있다"며 "이번 고소는 시작이다. 매주 또는 매월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악플러들을 계속 고소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양예원은 지난해 5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관련 동영상을 올리며 스튜디오 비공개 촬영회 사건에 대해 폭로했다. 당시 양예원은 2015년 촬영한 사진들이 파일공유 사이트 등에 유포된 사실을 알리며 "피팅모델 아르바이트를 할 당시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20여 명의 남성에게 둘러싸인 채 노출이 심한 속옷을 입고 강압적인 사진 촬영과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양예원은 최 씨와 함께 스튜디오 실장 정 씨를 경찰에 고소했다. 그러나 정 씨는 경찰 조사를 받던 중 억울함을 호소하는 유서를 남기고 지난 7월 경기도 구리시 암사대교에서 투신, 사흘 뒤 숨진 채 발견돼 '공소권 없음'으로 처리됐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