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논란의 '골목식당'부터 현아♥효종까지
입력: 2019.01.19 00:00 / 수정: 2019.01.19 20:39

한 주동안 주목받은 스타들의 이야기, 뭐가 있을까요?

[더팩트|성지연 기자] 한 주간의 연예가 소식을 한 번에 모아 살펴보는 <더팩트> 업앤다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도 다양한 연예계 소식이 독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1월 셋째 주, 뜨거운 '클릭 수'로 화제가 된 스타들, 함께 보시죠.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자신의 SNS에 백종원이 출연 중인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황교익 페이스북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자신의 SNS에 백종원이 출연 중인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황교익 페이스북

▼ 황교익, '혐오의 감정' 느낀다…'골목식당' 비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로 개인방송을 시작한 황교익. 그는 방송에서 종종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언급해 논란이 됐었습니다. 이번엔 자신의 페이스북에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강하게 비판하는 글을 남겨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황교익은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등을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조작방송이라고 지적하며 "사회적 공감과 연대를 방해하는 최악의 방송"이라고 지칭했습니다.

그는 "막걸리 조작 방송 때문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자주 보게 되었다. 건물주 아들 의혹, 프랜차이즈 업체 논란이 있는 것도 알고 있다"며 "애초 영세상인을 돕자는 의도로 출발한 것이니 이들의 출연은 적합하지 않다. 시청자들이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내 눈에는 더 큰 문제가 보였다. 혐오의 감정이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클라라가 결혼 후 행복한 근황을 자신의 SNS에 올려 누리꾼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클라라 인스타그램
클라라가 결혼 후 행복한 근황을 자신의 SNS에 올려 누리꾼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클라라 인스타그램

▲ 클라라, 최고급 호텔에서 생일파티

최근 새 신부가 된 클라라가 행복한 표정으로 올린 한 장의 사진 또한 이번 주 굉장히 화제를 모았는데요. 고가의 아파트를 장만해서 눈길을 끌었던 클라라. 고급스러운 호텔에서 생일파티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클라라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appy Birthday to m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신혼집인 잠실 롯데 시그니엘 호텔에 있는 107층 레스토랑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요. 이를 본 누리꾼들은 클라라의 고급스러운 신혼집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편 클라라는 결혼 후 곧바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신혼집은 서울 송파구에 마련했습니다.

소속사를 나와 더욱 뜨거운 애정을 과시하는 효종과 현아. /MAPS 제공
소속사를 나와 더욱 뜨거운 애정을 과시하는 효종과 현아. /MAPS 제공

▲ 이 정도면 '19금?' 현아♥효종 커플 화보

2018년 한해를 열애로 뜨겁게 달궜던 커플, 현아와 효종이 잡지사 MAPS 와 함께 진행한 자유분방한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화보에는 두 사람만 보여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함과 자유분방한 러브스토리가 담겨 이목을 사로잡았는데요. 특히 서로를 마주 보며 뽀뽀하는 사진은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두 사람은 현재 소속사를 나와 다음 활동을 계획하는 중입니다.

비지상파 드라마 중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JTBC 스카이캐슬 /JTBC제공
비지상파 드라마 중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JTBC '스카이캐슬' /JTBC제공

▲ 'SKY 캐슬'의 미친 질주 1%→19%

종영을 목전에 두고 있는 'SKY 캐슬'의 시청률 고공행진 또한 한 주 동안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뉴스 중 하나입니다.

지난 12일 방송된 JTBC 금토 드라마 16회는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 가구 기준 19.243%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15회가 기록한 자체최고 시청률인 16.397%보다 훌쩍 상승한 수치입니다. 이대로라면 20% 돌파를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기록은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이라 그 의미를 더합니다. 1위의 주인공은 지난 2017년 종영한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20.509%)고요.

3위는 지난 2016년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88'(18.803%), 4위는 지난해 종영한 tvN '미스터 션샤인'(18.129%)입니다. 'SKY캐슬'이 tvN 최고의 흥행작으로 손꼽히는 '응답하라 1988'과 '미스터 션샤인'까지 꺾은 기록이죠. JTBC의 효자 드라마가 된 'SKY캐슬'의 남은 이야기와 시청률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amysun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