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이슈] 아니 땐 '조들호2'에 연기 났네요
입력: 2019.01.17 00:00 / 수정: 2019.01.17 00:00
동네변호사 조들호2를 연출하고 있는 한상우 PD의 하차설이 보도됐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UFO프로덕션 제공
'동네변호사 조들호2'를 연출하고 있는 한상우 PD의 하차설이 보도됐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UFO프로덕션 제공

갑자기 한상우 PD 하차설?

[더팩트|박슬기 기자]"제가 경험하고 있는 박신양 고현정 씨는 저한테 되게 힘이 되어 주세요. 현장에서 형이랑 누나라고 부르는데, 제 짐을 같이 많이 들어주시죠. 제가 성격이 무난한 편이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두 배우는 감독으로서 일하기 최고예요. 제가 참 복을 받았다고 생각해요."

한상우 PD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CGV 여의도에서 진행된 KBS2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이하 '동네변호사 조들호2')제작시사회 에서 한 말이다. 하지만 지난 7일 첫 방송한 지 일주일 만에 한 PD의 하차설이 흘러나왔다.

일간스포츠는 16일 오후 드라마국 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한상우 PD가 더이상 '조들호2'를 진행하지 못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오늘 촬영을 끝으로 떠난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B팀 이호 PD가 A팀의 연출을 맡고, B팀은 새롭게 꾸린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동네변호사 조들호2' 측은 <더팩트>에 "보도된 내용은 사실무근"이라며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한상우 PD. 동네변호사 조들호2 측은 한상우 PD 하차설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KBS 제공
한상우 PD. '동네변호사 조들호2' 측은 한상우 PD 하차설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KBS 제공

한PD의 하차설은 각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SBS 드라마 '리턴'의 주동민 PD와 갈등을 겪고 중도하차한 고현정이 이번 작품에 출연하고 있어서다. 일부 누리꾼은 이번 보도와 관련해 'PD와 배우의 갈등 때문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런 우려가 섣부른 판단이라고 할 순 있지만, 고현정이 최근 출연한 작품에서 잡음이 생긴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부정할 수 없도 없는 노릇이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출연 배우들의 소속사는 <더팩트>에 "PD의 하차설에 대해 들은 바 없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는 의심의 눈초리를 지우지 못하고 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가 나냐는 것이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는 2016년 최고 시청률 17.3%를 기록하며 인기를 끈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두 번째 이야기를 다뤘다. 시즌1 만큼은 아니지만 첫방송 시청률 6.7%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하지만 불과 방송 2주차 만에 논란에 휘말렸다. 앞서 한 PD는 제작시사회에서 시즌2에 대한 부담감을 털어놓기도 했지만, 더 확장되고 심화된 드라마에 대한 자신감, 배우들과의 화기애애한 조합에 대해 강조한 바 있다. 그랬던 그의 이번 하차설 보도는 의문점을 표할 수 밖에 없다. 이제 본격 시작을 알린 '동네변호사 조들호2'가 논란을 털어내고 순탄한 항해를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