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별별이슈] 2019년은 '신예 대란'? '박' 터지는 남돌 경쟁
입력: 2019.01.16 05:00 / 수정: 2019.01.16 05:00
2018년 말과 2019년 초에 남자 아이돌 그룹 원어스, 베리베리, 에이티즈, 몬트가 데뷔했다./RBW, 젤리피쉬, KQ, 에프엠엔터테인먼트 제공
2018년 말과 2019년 초에 남자 아이돌 그룹 원어스, 베리베리, 에이티즈, 몬트가 데뷔했다./RBW, 젤리피쉬, KQ, 에프엠엔터테인먼트 제공

2019년 신인상, 누구에게 갈까?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2019년은 그야말로 남자 아이돌 경쟁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같은 날 동시에 데뷔를 알린 두 팀뿐만 아니라 2018년 하반기 데뷔해 2019년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그룹까지. 앞서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 '프로듀스 101-시즌2'에 참여하며 얼굴을 알렸던 신인들도 합류해 데뷔하는 그룹도 가요계 점령을 예고했다.

과연, 2019년 신인상은 누구에게 돌아갈까? 풋풋하지만 뜨거운 경쟁을 치르는 '신예돌'들을 <더팩트>에서 정리했다.

그룹 원어스가 1월 9일 데뷔했다./RBW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원어스가 1월 9일 데뷔했다./RBW 엔터테인먼트 제공

◆ 원어스 2019년 1월 9일 데뷔

그룹 원어스는 마마무 소속사 RBW 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은 새 남자 아이돌로 RAVN(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으로 구성됐다.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기본으로 작사, 작곡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그룹 원어스. 멤버 RAVN(레이븐)은 타이틀곡 '발키리'와 수록곡 'HERO' 작사 진에 이름을 올려 프로듀싱 능력을 드러냈다. 또한 타이틀곡을 비롯한 수록곡 안무 구성에 멤버들이 참여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앨범 기획 및 제작은 물론 개개인 트레이닝에도 멤버들이 참여해 원어스만의 색깔을 구축했다.

원어스는 지난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첫 미니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가요계 활동을 시작했다.

그룹 베리베리가 1월 9일 데뷔했다./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베리베리가 1월 9일 데뷔했다./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제공

◆ 베리베리, 2019년 1월 9일 데뷔

베리베리는 빅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에서 6년 만에 발표하는 새 남자 그룹으로 동헌, 호영, 민찬, 계현, 연호, 용승, 강민이 소속됐다.

그룹명은 라틴어로 '진실'을 의미하는 'VERI(베리)'와 영어로 '매우' '정말'을 뜻하는 'VERY(베리)'가 더해져 '정말 진짜'라는 뜻을 담고 있다. 멤버들은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부터 작사, 작곡, 영상 콘텐츠 제작까지 다재다능한 실력을 겸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베리베리는 직접 SNS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영상 콘텐츠들을 제작, 편집하며 팬들과 소통해 '크리에이티브 소통형 아이돌'로 불리기도 한다.

베리베리는 지난 9일 오후 6시 첫 번째 앨범 'VERI-US' 수록곡을 포함한 타이틀 곡 '불러줘(Ring Ring Ring)'를 공개하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3인조 아이돌 그룹 몬트는 1월 4일 데뷔했다./에프엠엔터테인먼트 제공
3인조 아이돌 그룹 몬트는 1월 4일 데뷔했다./에프엠엔터테인먼트 제공

◆ 몬트, 2019년 1월 4일 데뷔

그룹 몬트는 2019년 첫 데뷔 스타트를 끊은 아이돌이다.

그룹명은 '멤버 오브 더 내셔널(Member of the National)'의 약자로, 리더 나라찬, 보컬 빛새온, 래퍼 로다가 함께하는 3인조 그룹이다. 앞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할 당시 '강화도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로 관심을 받은 바 있는 몬트는 공식 데뷔 전부터 이스라엘과 브라질, 폴란드, 인도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몬트는 지난 4일 첫 앨범 'Going up' 수록곡과 함께 타이틀 곡 '사귈래 말래?'(Original Mix)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첫 출사표를 던졌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10월 데뷔했다./KQ 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티즈는 지난해 10월 데뷔했다./KQ 엔터테인먼트 제공

◆ 에이티즈, 2018년 10월 24일 데뷔

지난해부터 활동을 시작한 에이티즈는 블락비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한 8인조 그룹이다.

김홍중, 박성화, 정윤호, 강여상, 최산, 송민기, 정우영, 최종호로 구성된 에이티즈는 지난해 10월 2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데뷔 앨범 'TREASURE EP.1 : All To Zero(트레저 에피소드 1 : 올 투 제로)'를 발매하며 데뷔 첫 단추를 끼웠다. 그룹명은 'A TEEnager Z'에서 착안해 ‘10대들의 A to Z(모든 것)’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10대들이 열광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춘 팀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 15일 두 번째 미니앨범 'TREASURE EP.2 : Zero To One'(트레저 EP.2 : 제로 투 원)을 공개하며 활발한 가요계 활동을 이어간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