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슈, 상습 도박 혐의로 불구속 기소…'국내 도박은 무혐의'
  • 김희주 기자
  • 입력: 2018.12.28 07:46 / 수정: 2018.12.28 07:46

걸그룹 S.E.S 출신 슈가 검찰에 불구속 기소됐다./더팩트DB
걸그룹 S.E.S 출신 슈가 검찰에 불구속 기소됐다./더팩트DB

슈, 잇따른 도박 논란[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걸그룹 SES 출신 슈(본명 유수영)가 마카오에서 상습 도박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27일 경향신문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 형사 2부는 유 씨를 상습도박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유 씨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마카오 도박장에서 수차례 수억 원대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유 씨의 사기 및 국내 도박 혐의는 무혐의 처분됐다. 앞서 지난 7월 미국인 박 모 씨와 한국인 윤 모 씨는 유 씨가 서울 고아장동 파라다이스워커힐 도박장 등에서 돈을 빌린 후 갚지 않았다는 이유로 검찰에 고소한 바 있다. 이에 검찰은 사건을 수사했지만 고소인들이 유 씨에게 빌려준 자금을 특정할 수 없다고 결론 내렸다.

워커힐 도박장 등 국내 도박 혐의도 형사처분 대상에서 제외됐다. 워커힐 도박장은 외국인 전용이지만 유 씨는 일본 영주권이 있어 출입이 가능했는데, 유 씨는 해외 영주권자로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에 들어가 도박을 한 만큼 특례조항을 적용받는다고 봤다.

하지만 유 씨가 해외에서 상습도박을 한 혐의는 예외 조항이 없어 검찰은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한편 유 씨는 1997년 SES로 데뷔해 가수 활동을 해오다 2002년 팀이 해체한 후 개인 방송 활동을 이어왔다. 2010년에는 농구선수 임효성과 결혼한 후 2016년 SBS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