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별별이슈] 트와이스·BTS·젝스키스…아이돌, 스크린에서 만난다
입력: 2018.12.08 05:00 / 수정: 2018.12.08 05:00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젝스키스(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팬들에게 다가간다./JYP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젝스키스(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팬들에게 다가간다./JYP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실물보다 좋다? 내 가수를 영화관 큰 화면으로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인기 아이돌 그룹들이 극장가로 활동 영역을 넓히기 시작했다. 이들의 공연 실황과 무대 뒤 모습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가 제작되면서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 팬들을 만나기 위해 땀 흘리며 노력하는 모습, 활동 기간 중 느끼는 솔직한 심정을 담은 인터뷰 등 아이돌 스타의 다양한 모습을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제 막 스크린에 얼굴을 비추며 팬들에게 다가가는 가수들의 작품을 <더팩트>에서 정리했다.

트와이스가 트와이스랜드로 극장가에 나타났다./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가 '트와이스랜드'로 극장가에 나타났다./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트와이스 'TWICELAND', 4DX로 현실감 넘치게

데뷔 3주년을 맞이한 걸그룹 트와이스도 콘서트 무비 '트와이스랜드(TWICELAND)'로 지난 7일 스크린에 데뷔했다.

'트와이스랜드'는 트와이스가 진행 중인 월드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판타지 파크'의 공연 실황을 담았다. 싱가포르, 방콕, 자카르타 등 트와이스의 해외 투어 모습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영화는 CGV 스크린X(전방 스크린과 좌우 벽면을 동시에 활용하는 상영시스템)로 개봉했다. 4DX with ScreenX 버전으로 트와이스의 히트곡 '우아하게(OOH-AHH하게)' '치어 업(CHEER UP)' '티티(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 등 총 17곡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이 번 더 스테이지:더 무비로 영화계에 발을 디뎠다./월트디즈니코리아 제공
방탄소년단이 '번 더 스테이지:더 무비'로 영화계에 발을 디뎠다./월트디즈니코리아 제공

◆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더 무비', 글로벌돌의 활약을 극장에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은 다큐멘터리 '번 더 스테이지:더 무비'로 스크린에 데뷔했다.

'번 더 스테이지:더 무비'는 2017년 방탄소년단의 19개 도시 해외 투어 현장과 무대 뒤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3 윙스 투어' 공연 실황과 방탄소년단의 무대 뒷모습, 인터뷰 등을 엮어 만들었다.

영화는 지난달 15일 전 세계 4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 개봉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에 따르면 현재까지 한국에서 누적 관객 31만 5014명을 기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6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영화를 관람한 전 세계 누적 관객은 196만 명을 넘었다.

그룹 젝스키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젝스키스 에이틴은 지난 1월 개봉했다./CJ CGV 제공
그룹 젝스키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젝스키스 에이틴'은 지난 1월 개봉했다./CJ CGV 제공

◆ 젝스키스 '젝스키스 에이틴', 20주년 감동을 담아…

그룹 젝스키스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젝스키스 에이틴'으로 극장에서 팬들을 만났다.

'젝스키스 에이틴'은 18년 만에 발매된 젝스키스 정규 5집 'ANOTHER LIGHT'의 탄생 이야기를 담은 리얼 다큐멘터리 영화다. 젝스키스 멤버들이 컴백 앨범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음악적 고뇌, 앞으로 행보에 관한 생각을 담았다.

영화에는 은지원이 팬들에게 "전 세계에 유일하지 않아요? 18년을 기다려주는 팬이 있나?"라고 말하며, 자신들을 기다려준 팬 '옐로우키스'를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장면도 있다. 또한 영화는 당시 '스크린X'로 제작돼 공개된 바 있다.

영화는 지난 1월 18일 개봉했으며 누적 관객은 5만 419명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그룹 빅뱅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메이드'(2016),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 무대의 감동을 담은 'SM TOWN THE STAGE'(2015), 인피니트의 성장기를 다룬 영화 'GROW: 인피니트의 리얼 청춘 라이프'(2014)도 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