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日 음악 방송 출연 취소…'지민 티셔츠' 때문?
입력: 2018.11.09 07:39 / 수정: 2018.11.09 07:39

방탄소년단의 아사히TV 뮤직 스테이션 출연이 불발됐다.   /더팩트DB
방탄소년단의 아사히TV '뮤직 스테이션' 출연이 불발됐다. /더팩트DB

BTS, '반일' 표적 되나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일본 음악 프로그램 출연이 취소됐다.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8일 일본 공식 팬클럽 페이지에 "방탄소년단이 9일 예정된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에 출연하지 못하게 됐다"며 "이번 결정은 아쉽지만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찾아뵙겠다"는 글을 게재했다.

같은 날 아사히 TV '뮤직 스테이션'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 "이전에 멤버가 착용한 티셔츠 디자인이 파문을 불러와 일부에서 보도됐고 방송사는 소속 레코드사에 그 착용 의도를 묻는 등 협의를 진행했지만 종합적인 판단 결과, 이번 출연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는 글을 공지했다.

아사히TV 제작진이 말한 티셔츠는 과거 지민이 입었던 옷으로 추정된다. 지민이 당시 사복으로 입었던 티셔츠에는 광복을 맞아 만세를 부르는 사람들의 모습과 일본에서 발생한 원폭투하 장면이 새겨졌다.

한편 이번 일과 관계없이 일본 투어는 예정대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은 11월 13일과 14일 일본 도쿄돔 무대를 시작으로 'LOVE YOURSELF' 일본 돔 투어를 이어간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