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억류→한국' 이종석, '운인가 능력인가' 내레이터 첫 도전
입력: 2018.11.08 09:34 / 수정: 2018.11.08 09:34
이종석이 SBS 운인가 능력인가-공정성 전쟁 내래이션으로 귀국 후 첫 스케줄을 소화했다.  /SBS 제공
이종석이 SBS '운인가 능력인가-공정성 전쟁' 내래이션으로 귀국 후 첫 스케줄을 소화했다. /SBS 제공

이종석, 다큐멘터리 내래이션으로 한국 활동 재개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배우 이종석이 자카르타에서 돌아온 후 첫 스케줄을 소화했다.

SBS 28주년 창사특집 대기획 2부작 다큐멘터리 '운인가 능력인가-공정성 전쟁' 제작진은 8일 공식 보도자료로 이종석이 데뷔 후 첫 내레이터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종석을 내레이터로 선정한 이유로 "이종석 씨는 자신의 성공을 자신만의 것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어린 시절 어려운 형편에서 배우 생활을 함께했던 친구들을 위해 자신의 사비를 털어 카페를 만들고 행운을 나누는 모습에 이 다큐멘터리가 하고자 했던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종석 씨와 다큐멘터리의 주제가 어떻게 이어지는지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제작진은 이종석의 내레이션에 "첫 내레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청춘들의 목소리를 담담하지만 따뜻하고 호소력 있게 전달했다"고 칭찬했다.

앞서 이종석은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에서 일어난 억류 사건에 휘말린 바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계획보다 늦은 밤 비행기로 출발해 6일 아침 한국에 도착한 덕에 그는 첫 스케줄로 이번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을 소화할 수 있었다. 그는 걱정하는 제작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다큐멘터리의 내용이 궁금해 꼭 스케줄에 참여하겠다고 책임감을 드러냈다. 또한 억류 사건으로 인해 피곤한 모습에도 시종일관 활기차게 스태프들을 배려하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SBS 28주년 창사특집 대기획 2부작 다큐멘터리 '운인가 능력인가 - 공정성 전쟁'은 오는 11월 11일, 18일 오후 11시 5분에 2부작으로 방영한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