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 측, "악플러 징역 6월+집행유예 2년 판결…선처無"(전문)
입력: 2018.10.23 10:23 / 수정: 2018.10.23 10:23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한 가수 설현. 설현이 형사 고소한 피의자는 23일,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을 받았다. /더팩트DB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한 가수 설현. 설현이 형사 고소한 피의자는 23일,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을 받았다. /더팩트DB

사이버테러와 전면전 선포한 설현, 나머지 판결에도 사람들의 이목집중

[더팩트|성지연 기자] 가수 설현이 악플러들의 지속적인 괴롭힘을 견디지 못하고 형사고소를 진행한 가운데 법원의 판결이 내려졌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는 어떠한 선처도 없는 강력한 법적조치를 계속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하고 나섰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23일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지난 4월, 설현이 직접 관리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 차례에 걸쳐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일으키는 메시지와 영상을 보낸 한 남성에 대해 지난 4월 형사고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그 결과 인천지방법원은 최근 이 사건 피고인에 대해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설현 측은 지난 3월, 설현의 사진을 합성해 유포한 사건 또한 고소장을 접수했으며 현재 법원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소속사는 이 외에도 설현을 향해 악의적인 비방, 허위 게시물 게재,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을 약식 기소했다고 전하며 향후 발생하는 모든 범죄행위에 대해서도 어떤 선처없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보이지않은 사이버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한 설현의 행보. 이번 계기로 연예인을 향한 SNS 폭력이 바로잡힐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래는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설현이 직접 관리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 차례에 걸쳐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일으키는 메시지와 영상을 보낸 한 남성에 대해 지난 4월 형사고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인천지방법원은 최근 이 사건 피고인에 대해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을 내렸습니다.

또한 당사는 설현의 합성사진 제작 및 유포 사건과 관련하여서도 지난 3월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의정부지방검찰청과 대전지방검찰청은 합성사진 유포자 2인에 대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위반(사이버명예훼손) 혐의로 약식 기소했고, 법원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설현에 대한 명예훼손 및 인신공격성 게시물 게재,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등을 한 네티즌 1명에 대해 검찰은 최근 약식 기소해 곧 법원의 명령이 내려질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돼 피소된 나머지 네티즌들에 대해서도 검찰 수사가 진행중입니다.

당사는 여러 차례 밝힌 바와 같이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범죄행위에 대해 앞으로도 어떠한 선처 없이 강력히 법적으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의 기본적인 권익을 보호하고 잘못된 사이버문화를 바로잡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amysun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