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 연하 정애연 마음 훔친 김진근, '13명 연예인 가족' 누구?
입력: 2018.08.31 14:01 / 수정: 2018.08.31 14:01
김진근, 연예인 가족 공개. 배우 정애연이 남편 김진근의 황금 가족을 공개했다. 김진근의 가족은 연예인만 13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vN 인생술집 캡처
김진근, 연예인 가족 공개. 배우 정애연이 남편 김진근의 황금 가족을 공개했다. 김진근의 가족은 연예인만 13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vN '인생술집' 캡처

김진근 가족…아버지 김진규부터 이모부 이덕화까지

[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정애연이 남편 김진근 집안의 연예인 가족을 소개했다. 김진근의 가족 중 연예인이 무려 13명에 달했다.

30일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서 10년째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유부녀 삼총사 홍지민, 소이현, 정애연이 출연했다. 세 명의 배우들은 각자의 러브스토리를 비롯한 진솔한 이야기로 입담을 뽐냈다.

특히 정애연은 남편 김진근과 러브스토리를 공개하며 배우 집안인 시댁을 소개했다. "시아버지가 고(故)김진규 선생님이시고, 시어머니가 고(故) 김보애 선생님이다"라며 "시누이도 안타깝게 돌아가셨지만 고(故) 김진아 배우다. 이모부는 이덕화 선생님이다"라고 김진근의 가족을 설명했다.

이어 정애연은 "배우 집안이어서 오히려 좋았다. 이해의 폭이 정말 넓다. 어머니께서 모니터링하면서 '저기서 잇몸이 안 보였으면 좋겠다'이런 식으로 디테일하게 지적해주신다"고 배우 집안의 장점을 언급했다.

또 "시어머니를 엄마라고 부르는데, 밖에 나가면 엄마와 닮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며 "그 말을 엄마가 듣고 또 좋아하신다"고 다정한 고부 관계를 알렸다.

정애연의 시누이였던 고 김진아는 지난 2012년 SBS 예능프로그램 '강심장'에 출연해 "집안에 연예인만 13명"이라며 집안의 화려한 면면을 밝힌 바 있다. 고 김진아는 당시 "이모부가 이덕화 씨고, 제부는 코미디언 최병서 씨다"며 "사돈은 '신라의 달밤'을 불렀던 원로가수 현인 씨다"라고 집안사람들에 대해 말했다.

정애연(위)이 남편 김진근과 연애스토리를 공개해 많은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tvN 인생술집 캡처
정애연(위)이 남편 김진근과 연애스토리를 공개해 많은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tvN '인생술집' 캡처

정애연은 15살 연상의 배우 김진근과 러브스토리도 공개했다. 정애연은 "남편이 저에게 공을 너무 들였다. 제가 '홍콩 익스프레스'란 드라마에 출연할 때 매일 남편이 팩스로 편지를 보냈다. 또 저에게 말도 안 하고 저희 엄마를 모시고 홍콩으로 와 나를 놀라게 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남편과 연애를 하면서 이야기도 꺼냈다. 그는 "스킨십도 늦게 했다. 시어머니가 '여자는 꽃같이 고귀하고 사랑스럽게 다뤄야 한다'고 말씀하셨다고 하더라. 저를 위해주는 모습에 어린 마음에 감동받았다. 6년 동안 만났는데 싸운 적이 없다"며 천생연분임을 과시했다. "나한테 이렇게 헌신하는 사람이 있을까, 이런 느낌 때문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고백했다.

한편, 정애연과 김진근은 지난 2009년 15살 나이 차를 극복하고 결혼에 성공했다.

jh311@tf.co.kr
[대중문화이슈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