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들을 응원합니다". 9일 세종시 소방청에서 감사패를 받은 박해진은 "소방관들은 내가 가장 위험하고 힘들 때 달려와 줄 분들이란 걸 잊어서는 안된다"며 각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마운틴무브먼트 |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종영 후 ' 들어주기' 이벤트 인연
[더팩트|강일홍 기자] 배우 박해진이 소방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소방청은 9일 박해진이 소방안전홍보영상 재능기부 및 제작지원에 적극 나서준데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해진은 최근 국민들에게 소방안전에 대해 정확히 알리고 소방관들의 활약상을 알리는 홍보영상에 노개런티로 출연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제작지원비는 소속사가 100% 지원했다.
이날 세종시 소방청에서 감사패를 받은 그는 "소방관들은 내가 가장 위험하고 힘들 때 달려와 줄 분들이란 걸 잊어서는 안된다"며 각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박해진은 소방관들을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을 진행, 소방관 달력 모델로 나서기도 했다.
소방청은 박해진이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출연 당시 맺은 인연과 함께 소방안전 홍보영상 재능기부 및 제작지원에 적극 나서준데 대한 고마움을 감사패로 전달했다. /마운틴무브먼트 |
박해진과 소방관의 인연은 그의 지극한 '팬 사랑'에서 시작됐다. 박해진은 지난 2016년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종영 후 '유정 선배의 소원 들어주기'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 아버지가 근무중인 대구 소방서를 방문했고, 당시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꽃과 홍삼, 간식차를 선물하며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 인연으로 디시인사이드 박해진갤러리 회원들은 소방관들의 가족과 그들의 치료 등 처우 개선기금으로 쓰일 소방관 달력을 구매했고 박해진 또한 달력을 구매해 훈훈한 미담을 만들어냈다.
이날 소방청에서 공개된 소방홍보영상은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관계자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해당 영상은 16일부터 일반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