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FAKE LOVE' 뮤비 2억 뷰 돌파...'자체 최단 기록'
입력: 2018.07.01 21:24 / 수정: 2018.07.01 21:24
그룹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국내외를 넘나들며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일 기준 FAKE LOVE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더팩트DB
그룹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국내외를 넘나들며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일 기준 FAKE LOVE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더팩트DB

방탄소년단 'FAKE LOVE' 뮤직비디오, 공개 44일 만에 2억 뷰

[더팩트|박슬기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일 "'페이크 러브가 이날 오후 6시55분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페이크 러브가 5월 18일 오후 6시 공개 후 44일 만에 이룬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조회수 사상 가장 빠른 것이다.

'페이크 러브 ' 뮤직비디오는 5분이 넘는 분량임에도 공개 후 4시간 55분 만에 1000만 뷰, 8시간 54분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낫 투데이(Not Today)'와 '세이브 미(Save ME)' 'MIC 드롭(Drop)' 리믹스, '상남자'에 이어 '페이크 러브'까지 총 5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18일 LOVE YOURSELF 轉 Tear(러브유어셀프 전 티어)를 발매했다. 이후 뮤직비디오 공개 44일 만에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18일 LOVE YOURSELF 轉 'Tear'(러브유어셀프 전 티어)를 발매했다. 이후 뮤직비디오 공개 44일 만에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캡처

'페이크 러브'의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특징으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일곱 멤버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중독성 넘치는 노래가 잘 어우러진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4억 뷰를 돌파한 'DNA'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등 총 3편의 3억 뷰 뮤직비디오와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쥬(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psg@tf.co.kr
[대중문화이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