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불명 논란' 추자현 12일 오후 퇴원, 소속사 측 "통원치료" (공식)
입력: 2018.06.13 00:00 / 수정: 2018.06.13 00:00
추자현, 퇴원 후 통원치료 예정. 배우 추자현(오른쪽)이 출산 후 일시적 경련 증상으로 응급실에 입원해 팬들의 걱정을 샀으나, 건강이 호전돼 12일 오후 퇴원했다고 소속사 측이 밝혔다. /추자현 SNS
추자현, 퇴원 후 통원치료 예정. 배우 추자현(오른쪽)이 출산 후 일시적 경련 증상으로 응급실에 입원해 팬들의 걱정을 샀으나, 건강이 호전돼 12일 오후 퇴원했다고 소속사 측이 밝혔다. /추자현 SNS

추자현 소속사 "걱정해주신 분들께 감사"

[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추자현이 출산 후 일시적 경련 증상으로 병원에 입원했으나, 12일 오후 건강이 회복돼 퇴원했다.

추자현이 소속사 BH엔터테이니먼트는 12일 "추자현이 이날 오후 1시쯤 건강하게 퇴원 수속을 밟았다"며 "지난 1일 출산 후 일시적인 경련 증세가 있어 근처 응급실로 이송됐고, 경련 시 폐로 흘러들어간 분비물로 인한 흡인성 폐렴으로 중환자실에서 산소호흡기의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추자현은 의료진의 보살핌과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의 응원으로 빠르게 회복해 오늘(12일) 퇴원을 하게 됐고, 향후 통원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며 "남편 우효광과 함께 바다를 보살피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추자현·우효광 부부는 1일 새벽 서울 모처 병원에서 남아를 출산했다. 득남 사흘 후인 4일 소속사를 통해 "추자현이 출산한 당일 밤늦게 경련 증상이 보여 즉시 응급실로 이송돼 응급치료를 받고 현재 회복 중에 있다"고 전했다.

추자현(왼쪽)은 현재 퇴원해 남편 우효광(오른쪽)의 보살핌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남용희 기자
추자현(왼쪽)은 현재 퇴원해 남편 우효광(오른쪽)의 보살핌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남용희 기자

소속사 측은 "당시 자세한 병명과 원인은 검진 중이며 의사의 권고에 따라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출산한 아이는 매우 건강한 상태이며 우효광이 돌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지난 10일 경향신문은 '추자현이 출산 후 열흘째 의식불명 상태이며 산소호흡기에 의지한 심각한 상황'이라고 보도해 충격을 안긴 바 있다. 보도 직후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며 현재 일반병동으로 옮겨 회복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추자현과 우효광의 출연으로 인기를 얻은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팀은 방송에서 "우리 '추우커플'이 씩씩하게 바다를 순산했다는 보도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구라, 김숙, 서장훈을 비롯한 MC들은 "득남을 축하한다"며 기뻐했다.

이때 제작진은 "걱정 뚝. 이상 1도 없이 쾌유 중"이란 센스 있는 자막으로 최근 이슈가 된 추자현의 건강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다음은 추자현 소속사의 공식입장이다.

안녕하세요. BH엔터테인먼트입니다.

12일(화) 오후 1시쯤 추자현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 수속을 밟았습니다.

추자현 씨는 지난 1일(금) 출산 후 일시적인 경련 증세가 있어 근처 응급실로 이송되었고, 경련 시 폐로 흘러들어간 분비물로 인한 흡인성 폐렴으로 중환자실에서 산소호흡기의 도움을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의료진들의 보살핌과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의 응원으로

빠르게 회복하여 오늘 퇴원을 하게 되었고, 향후 통원 치료를 받을 예정입니다.

추자현 씨는 지금 산후조리원에서 남편 우효광 씨와 함께 바다를 보살피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추자현 씨를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jh311@tf.co.kr
[대중문화이슈팀|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