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인간이니?' 첫 방송.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는 4일 첫 방송된 KBS2 '너도 인간이니?'가 전국 기준 시청률 1부 4.9%, 2부 5.2%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KBS2 '너도 인간이니?' 방송 캡처 |
'너도 인간이니' 월화극 3위, 1위 '검법남녀'·2위 '기름진 멜로'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배우 서강준 공승연 주연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가 월화극 꼴찌로 아쉬운 첫 발을 뗐다.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는 전날 오후 10시 첫 방송된 KBS2 새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가 1부 4.9%(이하 전국 기준), 2부 5.2%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너도 인간이니?'는 월화극 1위 자리를 유지한 '우리가 만난 기적'(자체 최고 시청률 13.1%)의 후속작으로 시청률 1위 배턴을 이어갈 수 있을지 방송 전부터 관심이었다. 하지만 첫 방송에서는 같은 시간대 방송된 드라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MBC '검법남녀' 1부 7.0%, 2부 7.7% 보다 각각 2.1%P, 2.5%P, SBS '기름진 멜로' 1부 6.0%, 2부 6.5%보다 각각 1.1%P, 1.3%P 낮다.
'너도 인간이니?' 포스터. KBS2 '너도 인간이니?'는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와 열혈 경호원 강소봉의 인간 사칭 프로젝트를 그리는 드라마다.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제공 |
'너도 인간이니?'는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 분)와 열혈 경호원 강소봉(공승연 분)의 인간 사칭 프로젝트를 그리는 드라마다. 배우 서강준 공승연을 비롯해 이준혁 박환희 김성령 유오성 박영규 등이 출연한다. 100% 사전제작됐으며, 체코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전날 첫 방송에서는 시아버지이자 PK그룹 회장인 남건호(박영규 분)에게 아들 남신을 빼앗긴 오로라(김성령 분)가 남신을 그리워하며 로봇 남신Ⅲ를 개발하는 그려졌다. 남신은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했다.
첫 방송은 속도감 있는 전개로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로봇 제작 과정 등을 CG로 실감나게 표현해 내 눈길을 끌었다. 향후 로봇 남신Ⅲ가 사고를 당한 남신을 대신해 인간 사칭을 펼쳐나갈 것으로 보인다. 로봇 남신Ⅲ가 어떤 흥미로운 상황들을 만나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joy822@tf.co.kr
[대중문화이슈팀ㅣ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