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FAKE LOVE' 음원 차트 올킬.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 'FAKE LOVE'를 발매함과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해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방탄소년단 SNS |
방탄소년단 'FAKE LOVE'에 대한 자신감 피력 "이거는 됐다 싶었다"
[더팩트|이진하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 'FAKE LOVE'(페이크 러브)가 담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발매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음원차트를 올킬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18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은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은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FAKE LOVE'(페이크 러브)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FAKE LOVE'는 그런지 록 기타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음산한 이모(emo) 힙합 장르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라며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V 라이브에서 이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은 "어디 가서 우리 노래 정말 좋다고 안 하는데, 정말 좋은 것 같다"고 말했고, 이어 멤버 슈 역시 "이거는 됐다. 싶었다"고 남다른 자신감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공개된 것과 동시에 'FAKE LOVE'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크고 적막한 방 한가운데 멤버 진(26)이 홀로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어서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은 각기 다른 공간 속에서 여러 상황에 직면하며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또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하고 완벽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세 원숭이의 이미지를 비틀어 진실을 외면하려 하는 소년을 형상화한 안무는 독특한 노랫말과 사운드의 조화를 이뤄 뮤직비디오의 정점을 찍었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이 발매되자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올킬'을 기록하고 있다./음원사이트 멜론 차트 캡처 |
방탄소년단의 음원과 MV가 공개된 직후 국내외 음악 팬들의 관심은 각종 음원차트 '1위 올킬'이란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이번 타이틀곡 'FAKE LOVE'는 18일 오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1위로 진입했다. 엠넷과 네이버,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총 6개 사이트에서 1위로 진입했다. 특히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는 수록곡들로 줄 세우기 쾌거까지 이뤄내 음악 팬들의 폭발적 관심을 실감케 했다.
국내를 넘어 세계 각국 음악 차트에서 거둘 호성적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9월 발매한 전작인 미니 음반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73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메인 차트 송 차트 4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진입, 영국 오피셜 차트 앨범 차트 14위 기록 등 다수의 K팝 그룹 최초, 최고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재입증했다.
특히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빌보드의 아이돌'로 거듭났다. 지난 2015년 11월 미니 앨범 '화양연화 파트 투(화양연화 pt.2)'로 해당 차트에 171위로 최초 진입한 것을 시작으로 전작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 '허')까지 5 연속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진입에 성공했다. 특히 전작은 해당 차트에 7위로 진입하며 K팝 가수 최고 기록을 다시 한번 갈아치웠다.
더불어 이전 타이틀곡 'DNA'로는 메인 음원 차트인 '핫 100'에서 67위를 기록하며 데뷔 4년 만에 K팝 그룹 최초로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이 K팝 그룹 신기록은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선보인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으로 '핫 100'에서 28위에 등극했다. 또한, 10주 연속 해당 차트에서 순위권을 유지하며 K팝 그룹 최장기간 기록을 남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