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디바' 윤시내, 신곡 '인생이란' 내고 본격 활동재개
입력: 2018.05.09 13:17 / 수정: 2018.05.09 13:17
영원한 디바의 귀환 가수 윤시내가 신곡 인생이란을 내고 오랜만에 컴백했다. /아림미디어
'영원한 디바의 귀환' 가수 윤시내가 신곡 '인생이란'을 내고 오랜만에 컴백했다. /아림미디어

음악적 깊이와 완숙미, 중년의 외로움과 쓸쓸함 위안

[더팩트|강일홍 기자] 한국 가요계의 '영원한 디바'로 불리는 가수 윤시내가 신곡 '인생이란'을 내고 오랜만에 컴백했다. 가수 겸 작곡가 김종환의 곡으로 기존 윤시내 스타일의 불꽃창법과 대비되는 서정적인 노래다.

지난 2016년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며 발표한 '사랑한국'(김진룡 작사 작곡)에 이어 2년 만에 선보이는 이 곡은 중년의 외로움과 쓸쓸함에 위안을 주고 스스로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여운과 의미를 담았다.

윤시내는 "특이하게도 음악에 대한 열정은 나이 들수록 더 크고 강렬해지는 것같다"면서 "데뷔 이후 수십년간 변함없이 이어져온 팬들의 성원과 격려가 이런 용기를 내게 해주는 원천이라고 믿으며, 그래서 늘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윤시내는 20여년째 미사리 라이브카페 '열애'에서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무대를 요즘도 꾸준히 갖고 있다. 그의 음악적 깊이와 완숙미가 깊어지는 비결이기도 하다.

윤시내는 신곡 인생이란을 낸 이후로도 의미를 되새기는 차원에서 당분간 사랑한국과 병행해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아림미디어
윤시내는 신곡 '인생이란'을 낸 이후로도 의미를 되새기는 차원에서 당분간 '사랑한국'과 병행해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아림미디어

그는 최근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다정하게 끌어안는 모습을 보며 특별한 감동을 맛봤다.

그 뭉클함이 2년전 낸 자신의 노래 '사랑한국'의 가삿말('내가 손 내밀면 잡아주겠니/ 가슴에 끌어안고 널 느껴 보게/ 지난 시간 속에 우리가 나눈 아픈 기억들은 모두 다 지우고')에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이다.

윤시내는 이런 의미를 되새기는 차원에서 신곡 '인생이란'을 낸 이후로도 당분간 '사랑한국'과 병행해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1974년 영화 '별들의 고향'의 주제가 '열 아홉살이에요'를 불러 유명세를 탄 윤시내는 미8군 무대 '포시즌'의 리드보컬을 거쳐 1978년 '공연히'로 정식 데뷔했다.

히트곡으로는 '열애'(1979), 'DJ에게'(1982), '공부합시다'(1983), '그대에게서 벗어나고파'(1985) 등이 있다. 전성기 시절 TBC 방송가요대상, KBS 가요대상, MBC 10대가수상, 방송 PD상, 빌보드상 등 수많은 상을 휩쓸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