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스타어플] 틴탑, 4월 유럽 4개국 투어 '스타트'
입력: 2018.02.25 05:00 / 수정: 2018.02.25 05:00

그룹 틴탑이 유럽 4개국 투어에 나선다. /티오피미디어 제공
그룹 틴탑이 유럽 4개국 투어에 나선다. /티오피미디어 제공

틴탑, 유럽 투어 앞서 각국 언어 인사 영상 공개

[더팩트|권혁기 기자] 주간 한류 스타들의 행보를 한눈에 살펴 보는 '스타 어플'입니다. 이번주에는 그룹 틴탑이 유럽 투어로 러시아, 독일, 프랑스, 핀란드 4개국을 방문한다는 소식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틴탑과 함께 어떤 한류 스타의 소식이 있었는지 <더팩트>가 살펴 봤습니다.

◆ 틴탑, 유럽 투어 앞두고 각국 언어로 인사

그룹 틴탑(캡, 천지, 니엘, 리키, 창조)이 유럽투어를 진행한다.

틴탑은 오는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핀란드 헬싱키 등 4개국 4개 도시에서 '틴탑 2018 유럽(TEEN TOP 2018 EUROPE)' 투어를 돌며 유럽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에 틴탑은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틴탑의 공식 SNS를 통해 유럽 팬들에게 각국 언어로 인사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첫 번째로 공개된 영상에는 리키와 창조가 등장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등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러시아어로 구사했다. 이어 차례로 다른 멤버들이 독일, 프랑스, 핀란드 팬들을 위해 직접 외운 독일어, 프랑스어, 핀란드어 단어들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앞서 틴탑은 지난 2013년 독일 뮌헨과 도르트문트,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5개 도시에서 '틴탑 쇼! 라이브 투어 인 유럽 2013(TEEN TOP SHOW! Live tour in Europe 2013)'을 개최한 바 있다.

또 2014년에는 러시아 모스크바, 헝가리 부다페스트, 프랑스 파리 등 3개 도시에서 '틴탑 2014 월드 투어 하이킥 인 유럽(TEEN TOP 2014 World Tour HIGH KICK in Europe)'을 통해 유럽 팬들을 만나며 세계적 인기를 자랑하는 한류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배우 이다해에 대한 중국 매체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신화통신은 이다해를 인터뷰하기 위해 평창에서 경기도 일산 탄현을 방문하기도 했다. /JS픽쳐스 제공
배우 이다해에 대한 중국 매체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신화통신은 이다해를 인터뷰하기 위해 평창에서 경기도 일산 탄현을 방문하기도 했다. /JS픽쳐스 제공

◆ 이다해, 한류파워 입증…SBS '착한마녀전' 현장에 中 신화통신 취재

4년만의 국내 드라마 '착한마녀전'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인 이다해에 대한 중국의 관심이 뜨겁다.

중국 방송사 '신화(新華)통신'의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보도단은 이다해의 영상 취재를 위해 최근 경기도 일산 탄현 SBS방송제작센터 '착한마녀전' 촬영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이다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선전을 응원함과 동시에, 다가올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독려하며 중국 현지는 물론 국내외 시청자들에 인사를 전했다.

이번 특전 영상은 '신화통신' 발행 일간지 '참고소식'에서 직접 진행했다. '참고소식'은 중국 판매량 1위, 세계 5위의 영향력 높은 언론으로 이다해를 비롯 국내 일부 셀럽들에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 당시 방문 관계자들은 현재 촬영중인 '착한마녀전'에 대한 관심을 표하며, 중국 현지 언론 역시 이다해의 컴백 활동에 주목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착한마녀전'은 '마녀'와 '호구' 사이를 아슬아슬 넘나드는 '천사표 아줌마'의 빵 터지는 이중생활극으로 이다해는 극중 선희와 도희 쌍둥이 자매 역을 동시에 맡아 1인 2역 도전에 나선다. 다음 달 3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한편 사전제작된 이다해 주연의 중국 드라마 '나의 여신, 나의 마마' 역시 현지 방영을 논의 중인 상황이다.

그룹 원포유가 일본 도쿄 부도칸 무대에 선다. 원포유는 도쿄 보이즈 콜렉션에 출연한다. /백곰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원포유가 일본 도쿄 부도칸 무대에 선다. 원포유는 '도쿄 보이즈 콜렉션'에 출연한다. /백곰 엔터테인먼트 제공

◆ 원포유, 일본 도쿄 부도칸 출격…'도쿄 보이즈 콜렉션' 출연

그룹 원포유(이솔, 루하, 고현, 비에스, 로우디, 은재, 우주, 도율, 도혁, 현웅, 세진, 영웅, 리오, 경태)가 일본 꿈의 무대라 불리는 부도칸에 선다.

원포유 소속사 백곰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는 21일 도쿄 부도칸에서 열리는 '도쿄 보이즈 콜렉션 vol.12'에 원포유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도쿄 보이즈 컬렉션'은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쇼와 콘서트가 결합된 행사로 일본 최고의 패션 디렉터와 유명 DJ, 아시아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자리다.

소속사는 "이번 '도쿄 보이즈 컬렉션'에는 초신성·에이피스 등 일본 내에서 인기 있는 한류 스타들이 출연하며 원포유는 이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데뷔곡 'VVV'와 최근 발매한 신곡 '예뻐지지마'를 비롯해 '이케나이 타이요우' 등을 열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평균 신장 180㎝의 카리스마 넘치는 X팀과 귀여움을 강조한 L팀으로 나뉘어 활동하며 '차세대 K팝 루키'로 주목 받고 있는 원포유는 지난 1일 새 싱글 '예뻐지지마'를 발표했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